EZ EZViwe

[동정]노준형 장관, 인니·호주·뉴질랜드 방문

박광선 기자 기자  2006.12.01 14:12: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노준형 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월 3일부터 10일까지 대통령의 인도네시아·호주·뉴질랜드 3국을 방문을 수행하여 정상회담시 IT 부문을 보좌하고, 이들 국가와의 IT 장관회담 등을 갖고, IT 분야의 협력강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노 장관은 첫번째 방문국인 인도네시아에서 12월 4일 통신정보기술부(MCIT)1)와 공동으로 한-인니 ICT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하여, DMB와 와이브로(WiBro) 등 한국 첨단 IT 기술을 소개할 계획이다.

    노 장관은 우리나라의 IT인력양성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 인도네시아 정부 및 기업연수생을 초청하여 오찬을 함께 하면서 한-인도네시아간의 IT협력 증진의 가교 역할을 당부하고 차세대 IT 리더인 이들을 격려함으로써 양국간 우호관계를 다질 예정이다.

   두 번째 방문지인 호주에서는 12월 7일 아들레이드에서 개최되는 제3차 한·호·뉴 브로드밴드 서밋2)에 참석하여 디지털 콘텐츠의 최신동향 및 3국 간 협력방안을 협의한다. 이어서 헬렌 쿠난(Helen Coonan) 호주 통신정보문화부(DCITA)3) 장관과 한-호 IT장관회담을 통해 양국 간 DMB 분야 및 디지털 영상기술분야, 스팸방지 등 정보화 역기능관련 협력강화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마지막 방문국인 뉴질랜드에서 노장관은 12월 8일 데이빗 컨립(David Conliffe) 경제개발부4) IT담당장관과 한-뉴질랜드 IT장관회담을 갖고, DMB와 와이브로 등의 IT신기술 협력 및 이동통신, SW, 지능형 로봇 등 양국 IT R&D 분야 협력 추진을 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