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조인스HR 추계세미나 ‘한국형 성과주의’ 해결책 찾는다

성공적 HR 경영계획 수립 위한 ‘성과주의 인사제도와 성공전략’

이지숙 기자 기자  2011.08.29 18:08:5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조인스HR(대표 가재산, 양병만)이 주최하고, 한국형경영연구원, 쌤앤파커스가 공동 후원하는 ‘조인스HR 추계세미나’가 오는 9월27일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다.

이번 조인스HR 추계세미나에서는 2012년 성공적 HR 경영계획 수립에 필요한 ‘한국형 성과주의 인사제도와 조직운영 전략’에 대해 알아보며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 회장을 역임한 김일섭 원장, 대한민국 최고의 성과경영 사상가인 류랑도 대표 등이 강사로 나선다.

세미나에서는 국내외 성과주의 인사제도 우수 실천기업사례 발표를 통해 자사 적용의 시사점을 찾아보고 진정한 한국형 성과경영 모델이 무엇이며 성과 높은 기업, 즉 ‘하이퍼포먼스 기업’이 되기 위한 성과중심 인사제도와 조직운영 전략이 무엇인지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IMF와 글로벌 금융위기를 겪으며 수많은 기업들이 성과주의를 표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많은 기업들이 성과주의 인사제도를 정착시키는데 실패하고 있는지 그 원인에 대해 분석한다.

이밖에도 이번 세미나는 무작정 형식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성과주의의 진정한 정신이 무엇인지 깊이 바라보고 조직 내에 효과적인 제도수립과 운영이 가능토록 하는 방향설정과 해결책을 찾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조인스HR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