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TDS '1사1촌 사회공헌 인증서' 수상

농촌 소중함 및 도·농 상생의 길 '모색'

김병호 기자 기자  2011.08.29 16:46: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IT서비스 전문기업 KTDS(대표 김종선)는 농촌과의 다양한 교류활동을 통해 농촌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1사1촌 사회공헌인증서를 수상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KTDS는 지난 2009년 강화도 불은면 덕성리와 1사1촌 자매결연을 맺고 자매마을 일손돕기, 자매마을 사랑米 나누기, 농촌사랑 온라인 직거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농촌 생활을 체험하고자 자매마을의 특산물인 속노랑고구마의 모종심기에서 생산, 수확은 물론 현장 구매까지 이어지는 농촌 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한 바 있다.

1사1촌 사회공헌 인증은 한국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인증으로 자매결연을 통해 농촌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도·농 상생의 길을 모색하는 등 농촌 발전에 큰 공헌을 한 기업에게 주어진다.

KTDS 한상현 경영지원실장은 "1사1촌 자매결연으로 맺은 강화 덕성리와의 인연은 도시와 농촌의 단순한 교류를 넘어 상생의 물꼬를 트는 만남으로 계속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TDS는 '행복과 희망을 나누는 IT세상 만들기'라는 슬로건으로 IT나눔 봉사단과 사랑의 봉사단을 중심으로 공부방 IT나눔 교육, 소년소녀가장 지원, 소외이웃 학습 멘토링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kt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KTDS는 KT 그룹사에 대한 IT서비스를 제공하며, 통합 KT의 IT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통합고객시스템(ICIS) 구축 및 운영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