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RX ‘농촌사랑 1사1촌 사회공헌 인증기업’ 선정

이수영 기자 기자  2011.08.29 16:42: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거래소(이사장 김봉수)가 29일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농촌사랑 1사1촌 사회공헌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오후 2시 농협중앙회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 최원병 농협중앙회장 등 500여명의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한국거래소는 사회공헌 인증패를 받았다.

   
한국거래소(이사장 김봉수)는 29일 오후 농협중앙회에서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농촌사랑 1사1촌 사회공헌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날 사회공헌 인증패를 수여받은 김봉수 이사장을 비롯한 거래소 임직원과 자매결연마을인 경남 함양군 죽곡마을 주민40여명은 함께 기쁨을 나눴다.
시상식에는 김봉수 이사장 등 한국거래소 임직원과 ‘1사1촌’ 자매결연 마을인 경남 함양군 죽곡마을 주민 40여명이 함께 참석해 기쁨을 나눴다. 이는 1사1촌 운동에 모범적인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해 인증함으로써 도시-농촌 간 지속적인 교류 및 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정한 제도다.

한국거래소는 2008년 11월 경남 함양군 죽곡리 및 경기 연천군 북삼리 마을 두 곳과 자매결연을 체결했으며 농촌봉사활동 등을 통해 지난해에도 ‘우수 1사1촌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한국거래소 측은 “그간 추진해온 농촌사랑일손돕기, 농산물 구매, PC 등 마을 인프라 지원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농촌사랑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사회인증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