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완도군, 독서의 달 다채로운 문화행사 마련

독서왕 선발대회 독후감 공모전, 그림책 원화 전시 등 풍부

박진수 기자 기자  2011.08.29 11:05: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완도군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군립도서관에서 ‘제11회 독서왕 선발대회 독후감 공모전’ 등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펼친다.

9월 한 달 동안 실시하는 ‘제11회 독서왕 선발대회 독후감 공모전’은 초등부에서 일반부까지 전 연령대 지역민을 대상으로 하며, 평소 감명 깊게 읽었던 도서 중 자유롭게 선택하여 응모하면 된다.

우수한 독서 감상문에 대해서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시상할 계획이며, 그중 부문별(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 우수 독후감은 연말 전남도 독서왕 선발대회 출전 자격이 부여 된다.

이와 함께 ‘9월 독서의 달 공식 표어 알아맞히기 퀴즈’와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가족 독서회원 중에서 선정되는 우수다독 가족 선정 이벤트도 함께 추진된다.
   
 
완도군립도서관 정현숙씨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마련했다”면서 가족과 함께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도서관과 더욱 친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아이들이 즐겨보는 그림책을 원화로 볼 수 있는 그림책 원화전시, 과월호 잡지배부 등의 독서문화 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된다.

행사 참여 희망은 도서관 홈페이지(lib.wando.go.kr) 및 전화 061-550~690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