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독립기념일을 맞은 키자니아, 축제 분위기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8.29 10:55: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키자니아(KidZania, www.kidzania.co.kr)가 9월 10일 독립기념일을 맞아 축제 분위기로 새롭게 단장한다.
   
SONY DSC

키자니아는 어른들이 꾸려 나가는 세상에 실망한 어린이들이 자신과 전 세계의 행복을 위해 어른들로부터 독립하여 세운 나라라는 스토리가 있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독립기념일 당일인 9월 10일에는 키자니아에 방문하는 어린이 고객 전원에게 독립기념일 배지와 독립기념 수표 100키조를 제공한다.

또한 9월 1일부터 10일까지 독립기념 특별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특별 퍼레이드는 중앙광장 시계탑에서 키자니아 시민 대표 어린이 2명이 독립선언문을 낭독하는 것을 시작으로, 키자니아 대표 직업유니폼을 입은 극단 배우들과 키자니아 시내를 돌며 축하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프로그램.

키자니아 어린이의회 의원들이 독립선언문을 낭독했던 지난 해와 달리, 올해는 누구나 키자니아 시민 대표로서 독립선언문을 낭독하는 특별한 경험을 해볼 수 있다. 1부와 2부 각각 마지막 회차에 한해 운영되며 독립선언문 낭독은 시계탑 체험시설에서, 독립기념 특별 퍼레이드는 연기학교 체험시설에서 선착순으로 대기하여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9월 한 달간 총 11개 체험시설에서 독립기념일 관련 특별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라디오 스튜디오에서는 키자니아 캐릭터이자 권리의 수호자인 우르바노와 비타에 관한 궁금증과 키자니아의 유래, 거리 곳곳의 숨은 비밀에 관한 특집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고 ▶TV스튜디오에서는 독립기념일 뉴스를 보도하며 ▶신문사에서는 독립기념 광고가 실린 독립기념일 특별판 신문을 발행한다.▶시계탑에서는 키자니아 깃발을 이용하여 독립 축하공연을 펼치고 ▶산림청에서는 가로수마다 키자니아를 대표하는 컬러 리본을 매달아 독립기념을 축하하며 ▶시티투어버스에서는 키자니아의 역사와 상징물, 독립정신에 대한 설명을 하는 특별 안내원 체험을 하고 ▶포토스튜디오에서는 독립기념 특별 사진작가가 되어 키자니아 내에 있는 여러 상징물을 찾아 사진촬영을 한다.
▶아이스크림가게에서는 키자니아 깃발로 멋지게 장식한 독립기념 한정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보고 ▶인테리어 회사에서는 친구들과 힘을 합하여 완성한 방에서 키자니아 깃발과 함께 기념촬영을 할 수 있다. ▶쇼핑회사에서는 독립기념 키자니아 로고가 담긴 홈쇼핑 방송 녹화영상을 DVD로 제작해 무료 제공하며 ▶자동차 디자인 센터에서는 독립기념 깃발을 활용하여 자동차를 디자인해보고, 독립기념 특별 자동차 디자인 기획안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