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카라’ 한승연, 무사 백동수 OST ‘사랑 때문에’ 불러

작곡가 김범주, 작사가 강은경 콤비의 합작품…퀄리티 높은 발라드 곡

김현경 기자 기자  2011.08.29 08:59: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카라’의 한승연이 <무사 백동수> 8번째 OST에 참여했다.

SBS 월화드라마 <무사 백동수> O.S.T 의 8번째 메인 테마곡인 “사랑 때문에”를 ‘카라’의 한승연이 애절한 목소리로 부른다.

이번 한승연의 <무사 백동수 OST>참여로 카라에선 박규리, 구하라 <시티헌터 OST>에 이어 한승연도 당당히 OST 솔로곡에 이름을 올려 팬들의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무사 백동수> OST “사랑 때문에”는 이전 “사랑에 빠지다”(김태우)와 “심장이 미쳐서”(신재)를 연속 히트시킨, 작곡가 김범주와 작사가 강은경 콤비 작품으로, 멈춰야 하는 사랑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더 깊이 빠져들어 가는 가슴 아픈 사랑을 애절하게 표현한 발라드 곡이다.

그동안 국내 스타 가수들의 대거 참여로 이슈가 됐던, <무사 백동수>OST에 한류 열풍의 주역인 ‘카라’ 한승연의 가세로 일본에서 더욱 큰 관심을 보일 전망이다.

이와 관련, OST 제작사 (주)스타엔트리 관계자는 “드라마가 종영되기 전부터 일본 등 아시아 국가로부터 음반 발매 문의가 쇄도한다. 시청률 1위를 질주하는 드라마에 나름 일조하게 돼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에, 드라마 제작 관계자는 “드라마 제작 단계에서 일본 및 아시아 여러국가들이 관심을 보여왔다. 현재 일본열도를 흔들고 있는 ‘카라’의 멤버인 가수 한승연의 OST참여로 더 큰 관심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월화극 1위를 달리고 있는 <무사 백동수>는 자신의 스승인 ‘김광택’ (전광렬 분)과 무예수련을 마치고 돌아와 일취월장한 무술 실력을 갖춘 ‘백동수’(지창욱 분)의 활약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