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휴가 보다 실속 있는 IT기기는

미러리스 카메라 삼성 NX11, 휴대성 및 편의성 동시 만족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8.26 14:15:3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가을이 시작된다는 처서가 지났다. 아침,저녁 쌀쌀한 바람이 불며 제법 가을 느낌이 나지만 북적이는 도로와 붐비는 사람들을 피해 늦깎이 휴가를 즐기려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이런 풍경도 그저 뉴스 속 이야기로만 느껴지는 사람도 있다. 바다로, 혹은 해외로 떠나겠다는 계획과는 달리 계속되는 궂은 날씨와 바쁜 일상 때문에 휴가를 포기한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1년에 한 번 뿐인 여름 휴가를 그냥 지나칠 수는 없는 법. 휴가의 달콤함 대신 평소 위시리스트에 적어두고 바라보기만 했던 아이템을 구입해 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에는 태블릿 PC, 스마트폰, 카메라까지 차별화된 디자인과 신기술로 무장한 디지털 제품이 인기다. 올해 휴가보다 달콤한 나를 위한 선물로 실속 있는 IT 기기를 추천한다.

◆전문가급 사진을 쉽게 촬영할 수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 삼성 NX11

   
삼성NX11은 버튼 하나로 손쉽게 카메라의 감도, 노출, 등을 설정 가능한 미러리스 카메라다.
현대인의 필수아이템인 디지털 카메라.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아이템 이지만 조금 더 가벼우면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카메라를 장만하고 싶다면 여기를 주목 할 것. 최근에는 사진을 취미로 하 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전문가급의 사진 촬영과 휴대성,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하는 미러리스 카메라가 인기다.

삼성NX11은 휴대성이 뛰어난 것은 물론이고 버튼 하나로 손쉽게 카메라의 감도, 노출, 화이트 밸런스, 셔터스피드, 조리개 등을 설정 가능한 미러리스 카메라다. DSLR의 풍부한 색상과 섬세한 화질 표현이 가능하며 삼성이 독자 기술로 개발한 기능조절 렌즈 i-Function 렌즈를 기본으로 적용해 사용자들이 손쉽게 카메라의 각종 설정 값을 포커스 링으로 조작할 수 있다.

또 스윕 파노라마 기능을 기본 탑재해 셔터버튼만 누르고 카메라를 돌리면 전문가 수준의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부드럽고 세련된 곡선미로 그립부의 패턴에 변화를 줘 촬영이 편리하다. 가격은 기본 패키지 바디+18-55mmi Function줌렌즈의 경우 89만9000원이다

◆케이블 없이 즉석에서 사진 인화 가능한 휴대용 포토 프린터 PIVI MP-300

여러 장의 사진을 찍고 지우고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디지털 카메라로 인해 자유롭게 필름의 제한 없이 많은 사진을 다양하게 찍을 수 있게 됐지만 그만큼 파일로만 남겨놓는 경우가 많아졌다.

온라인에서 보는 이미지와 달리 또 다른 감성을 전해주는 사진을 조금 더 쉽게 인화 할 수 있는 프린터는 어떨까? 후지필름의 휴대용 포토 프린터 PIVI MP-300은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폴라로이드 사진처럼 인화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적외선 통신으로 케이블 없이도 사진을 출력할 수 있어 어느 곳에 둬도 편리하다.

286g의 경량 무게 덕분에 휴대하는데도 불편함이 없다. 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은 후 스마트폰과 연결 하면 저장된 사진을 바로 인쇄 할 수 있다. 가격은 16만원이다.

◆3D 프레젠테이션도 가능한 LG 3D 노트북 ‘엑스노트 A530’ 시리즈

3D영화가 열풍이더니 이제 3DTV에 3D핸드폰까지 3D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LG 전자가 최근 출시한 시네마 3D 노트북 엑스노트 A530시리즈는 누구나 쉽게 3D 영상과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는 제품이다. 무엇보다 프레젠테이션 자료까지 3D로 제작할 수 있어 PT 작업을 많이 하는 직장인이라면 주목해 볼만하다. 3D 파워포이트 프로그램 ‘트루 3D PT’로 일반문서를 3D로 변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작업 후 3D TV 또는 모니터와 연결해 3D 프레젠테이션을 진행 할 수 있다. 가격은 155만원에서 300만원대다.

◆음악도 듣고 영화도 보고 옵토마 네오-아이

최근에는 한가지 기능에만 충실한 제품이 아닌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기능을 맛볼 수 있는 제품이 인기다. 고성능은 물론, 점점 더 가볍고 얇게를 추구하는 추세에 따라 멀티기능을 하는 컨버전스 제품이 인기다. 옵토마 네오-아이는 아이폰·아이팟 도크 스피커에 프로젝터를 합친 제품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LED 기술을 탑재, 최대 120인치의 대형 화면 구현이 가능하며 16와트의 스테레오 스피커 시스템으로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비즈니스 용도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가격은 79만원이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태블릿 PC ‘OCS9’

애플, 안드로이드가 아닌 차별화된 태블릿 PC를 찾는 이들을 위한 태블릿 PC는 어떨까? 국내 IT 전문 기업 오코스모스가 제작한 인텔의 최신 태블릿 PC는 현존 위도우 태블릿 PC중 가장 슬림한 제품이다. 스크래치에 강하고 선명한 10.1인치의 화면을 자랑하며 뒷면을 알루미늄 합금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사용시에도 발열을 최소화 시켜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은은한 은백색의 컬러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키보드와 마우스 기능,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TV용, 차량용 도킹스테이션도 제공한다. 가격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