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경찰시험 합격예측 오는 27일 부터 서비스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8.26 09:44:0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올해 2차 경찰채용시험에서는 채용인원이 증가한 데다가 체력시험 비중까지 높아지면서 커트라인 예측이 어려워져 향후 체력시험은 물론 면접시험 대비전략을 세우는 데에도 어려움이 따를 전망이다.

 하지만, 최근 자신의 필기점수와 예상 체력기록을 인터넷으로 입력하면 지역별로 합격 가능성 여부를 미리 예측해주는 합격예측 서비스가 경찰수험업계 최초로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에듀스파(주)에서 운영하는 경찰 채용,승진 전문 사이트 캅스파(www.copspa.com)가 자신의 점수를 사이트에 입력, 지역별 합격 커트라인을 예측해볼 수 있는 ‘경찰시험 합격예측 서비스(TPPS : Test Pass Prediction Service)를 오는 27일 부터 무료로 제공한다.

 사이트에 접속해 자신의 필기시험 점수와 체력기록, 가산점 등을 입력만 하면 응시지역 합격 커트라인을 실시간으로 예측해볼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현재 이와 유사한 서비스가 아직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수험생들의 반응은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인터넷을 통해 전국 경찰 수험생들이 참여하게 되어 신뢰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캅스파는 보고 있다.

 이를 위해 캅스파는 수험생들을 통해 2차 경찰시험이 치러지는 오는 27일 부터 9월 9일 까지는 가채점 결과 및 예상 체력기록을, 실제 필기점수와 예상 체력기록은 각각 9월 15일과 10월 15일 까지 입력 받을 예정이다. 이에 따라 좀더 정확하게 합격예상점수 통계를 산출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합격 예상 커트라인은 9월 1일 부터 확인할 수 있다.

 캅스파 관계자는 “그동안 경찰 수험생들은 인터넷 카페나 각 학원에서 개별적으로 합격 커트라인에 관한 정보를 주고 받았는데 이번처럼 통계데이터를 근거로 인터넷 합격예측 서비스를 제공하기는 국내에서 처음”이라며, “시험을 본 수험생들의 합격의 당락을 결정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지역별 합격 커트라인을 파악해 향후 체력시험과 면접시험에 대비하는 데에는 유용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캅스파에서는 체력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경찰체력어플을 개발 출시 현재 서비스중이다. 경찰체력시험 어플은 기초 체력 측정을 바탕으로 4주간의 목표를 설계하고 훈련 시 실제 옆에서 호루라기를 불어주는 것과 같은 코치기능을 제공하며, 종목별 고득점 팁 및 단련방법과 체력강화 동영상을 함께 제공한다. 경찰체력시험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