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세경이 직접 부른 ‘푸른소금’ OST, 싱글 앨범 공개

김현경 기자 기자  2011.08.25 10:08:3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영화 <푸른소금>에서 바이크 운전, 사격 연마 등 새로운 연기 변신을 선보일 신세경이 영화의 OST 작업에도 참여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된 가운데, 마침내 OST 음원이 공개됐다.

25일 발매된 디지털 싱글 앨범에는 신세경이 직접 부른 영화의 엔딩곡 ‘여름날의 블루’가 수록되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9일 열린 쇼케이스에서 신세경이 깜짝 라이브 무대를 선보여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여름날의 블루’는 실력파 뮤지션 그룹 써드코스트(3rd COAST)가 작곡을 맡고 <푸른소금>의 연출을 맡은 이현승 감독이 직접 작사를 해 더욱 눈길을 끈다.

이번 영화의 음악 감독이자 멤버 각자가 작사, 작곡은 물로 프로듀스 능력까지 갖춘 ‘써드코스트’는 <소울메이트> 등 다수의 CF, 드라마 OST로 두각을 나타내며 이미 많은 매니아층을 거닐고 있는 실력파 뮤지션 그룹.

감미로운 목소리의 싱어 송 라이터 마이큐(MY Q)와 하모니를 이룬 신세경의 맑은 음색과, 영상미의 대가 이현승 감독의 서정적인 가사, 절제된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어쿠스틱의 감각적인 조화를 자랑하는 ‘써드코스트’의 리드미컬한 선율이 어우러져 더욱 완성도 높은 곡이 탄생되었다.

신세경이 직접 부른 ‘여름날의 블루’는 엠넷닷컴(www.mnet.com)을 비롯한 음원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