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BMW그룹, AOC와 다문화 혁신상 제정

AOC 최초 민간 기업 제휴…오는 12월 UNAOC 포럼서 첫수상자 선발

이용석 기자 기자  2011.08.24 17:28:0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BMW그룹은 UN 후원하에 다문화 국가와 민족들 사이의 이해와 협력 관계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문명 연대(AOC)’와의 제휴를 통해 다문화 혁신상을 제정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05년 AOC가 첫 출범한 이래 민간 기업과의 처음으로 제휴한 것으로 새롭게 제정되는 상의 명칭은 ‘BMW 그룹 다문화 혁신상’이다.

앞으로 매년 진행될 이 프로젝트는 서로 다른 사회와 문화 사이에서 상호 이해와 협력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상자들은 상금은 물론 BMW그룹과 AOC뿐만 아니라 BMW 그룹이 가진 기업, 정부, 언론, 재단 파트너 등의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지원 및 혜택을 받게 된다.

BMW 그룹과 AOC는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다문화 활동에 대한 지원책을 제공함으로써 수상자들이 향후 프로젝트를 더욱 확장하고 또한 다른 환경에서도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이 분야에서 혁신을 도모한다는 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

첫 시상식은 오는 12월 카타르 도하에서 개최되는 제4회 연례 UNAOC 포럼 기간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10월16일까지 시상식 공식 사이트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