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푸조, 英서 '가장 친환경적인 차량' 선정

넥스트 그린 카, 508 e-HDi 선정…그린카 점수 최고

서영준 기자 기자  2011.08.24 10:26:5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푸조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는 프리미엄 세단 508 e-HDi 가 영국 넥스트 그린 카가 주관하는 차세대 친환경 차량 시상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차량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푸조 508 e-HDi.
차세대 친환경 차량 시상은 영국의 넥스트 그린 카에서 주관하며 한해 동안 소개된 친환경 차량들을 각각 영국의 그린카 순위(Green Car Rating), 혁신성, 가치, 주행감 및 디자인 등을 단계별로 나누어 순위를 측정하는 상이다.

특히 그린 카 점수(Green Car Rating, GCR)는 가장 과학적인 친환경성 측정 도구로 알려져 있는 데 단순히 이산화탄소 배출량만을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차량 생산에서부터 차량을 이용하는 동안 연료 소비로 인해 대기 중으로 배출되는 물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모두를 포함한다.

즉, 생산단계에서부터 연료를 소비하며 주행하는 단계 그리고 차량 폐기단계까지 모두를 포함하는 차량 생명주기(lifecycle)를 기반으로 하는 것이다.

올해는 총 27개 신차들이 9개 부문에서 평가를 진행했다. 그중 푸조 508 e-HDi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109g/km(유럽기준)으로 최고 점수인 GCR32점을 획득하며 대형 세단 부문 최고의 친환경 차량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