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스파이명월 효과?” 씨온 어플 화제…다운로드 80만 돌파

위치기반 SNS 씨온, 드라마 속 또 다른 재밋거리로 떠올라

김현경 기자 기자  2011.08.24 10:13:1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드라마 '스파이명월' 속 깨알재미를 담당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눈길을 끌고 있다.

위치기반 SNS 씨온(대표 안병익)은 극중 주인공들이 서비스의 위치기반을 중심으로 상대의 이동경로에 따라 다양한 상황을 연출하며 극의 재미를 이끌어 내는 숨은 주역으로 활약 중이다.

'씨온'은 사랑의 라이벌인 주인아(장희진 분)의 방해 공작, 한류스타 강우(에릭 분)의 사생활 엿보기 등 드라마 속의 숨은 재미를 담당하며 드라마 팬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이 같은 열풍은 드라마를 넘어 현실에서도 이어져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씨온'이 가장 '핫'한 어플리케이션으로 등극할 모양새다.

'씨온' 측은 "'씨온'이 지난 8월 9일에 이어 22일에도 프로그램에 노출되면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며 "드라마 방영 이후로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가 80만 명을 돌파했다"고 기쁜 기색을 감추지 않았다.

'씨온'은 주변의 장소 정보를 확인하고 내 위치를 기록하며 사용자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위치기반SNS다.

스마트폰의 대중화가 불러온 모바일 열풍이 폭발적인 위력을 발휘하고 있음에 착안해 고안된 어플리케이션으로 한국판 '포스퀘어'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씨온'의 안병익 대표는 "복합적인 문화 마케팅을 위해 '씨온'의 직원들은 오늘도 밤낮없이 고민 중"이라며 기대를 부탁했다.

씨온 어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으며 웹사이트(www.seeon.kr)를 통해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