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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S&C, IT 서비스 운영 부문 ‘CMMI 최고 레벨’

레벨 5 인증 획득…“주요한 경쟁력으로 작용할 것”

이진이 기자 기자  2011.08.23 17: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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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한화S&C(대표 진화근)는 IT 서비스 유지보수 및 운영(SM) 부분에 대해 국제 소프트웨어 및 정보기술 품질 인증 기준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레벨 5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CMMI 레벨 5 인증을 획득한 한화S&C는 현재 추진중인 시장에서 주요한 경쟁력으로 작용할 것을 전망하고 있다.
CMMI는 미국 국방성 지원으로 카네기멜론대학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SEI)가 개발한 회사의 프로세스 성숙도와 프로젝트 수행능력을 평가하는 모델이다. 레벨 1부터 5까지의 평가단계를 갖추고 있다.

지난 2005년 레벨2 획득한 한화S&C는 2006년에 레벨3, 2008년에 레벨4를 획득했으며 이번 레벨5 인증획득을 통해 그 최상위 레벨을 인정받게 됐다.

한화S&C측에 따르면 지난 2006년에 개발한 ITSM(IT Service Management) 시스템을 통해 지속적으로 IT 운영관리의 효율화와 프로세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실이다. 또 이번 개선활동의 일환으로 오픈 소스 기반의 QIS(Quality Innovation Suite)를 자체 구축해 소프트웨어 품질의 정량적 관리 및 향상이 가능해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한화S&C는 “이번 인증을 통해 당사의 주 사업영역인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의 개발 관리 역량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국제적으로 인증 받은 것”이라며 “향후 추진중인 공공·금융·해외시장에서 주요한 경쟁력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