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화S&C(대표 진화근)는 IT 서비스 유지보수 및 운영(SM) 부분에 대해 국제 소프트웨어 및 정보기술 품질 인증 기준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레벨 5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CMMI 레벨 5 인증을 획득한 한화S&C는 현재 추진중인 시장에서 주요한 경쟁력으로 작용할 것을 전망하고 있다. |
지난 2005년 레벨2 획득한 한화S&C는 2006년에 레벨3, 2008년에 레벨4를 획득했으며 이번 레벨5 인증획득을 통해 그 최상위 레벨을 인정받게 됐다.
한화S&C측에 따르면 지난 2006년에 개발한 ITSM(IT Service Management) 시스템을 통해 지속적으로 IT 운영관리의 효율화와 프로세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실이다. 또 이번 개선활동의 일환으로 오픈 소스 기반의 QIS(Quality Innovation Suite)를 자체 구축해 소프트웨어 품질의 정량적 관리 및 향상이 가능해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한화S&C는 “이번 인증을 통해 당사의 주 사업영역인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의 개발 관리 역량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국제적으로 인증 받은 것”이라며 “향후 추진중인 공공·금융·해외시장에서 주요한 경쟁력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