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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가든' 2년 연속 고객선호도 1위

성별·연령 폭넓어, 넘버원 프리미엄 맥주 선정

김병호 기자 기자  2011.08.23 14:3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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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갈수록 치열해 지는 프리미엄 맥주시장에서 호가든이 2년 연속 선호도 1위를 차지해 꾸준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오리지널 벨기에 화이트 맥주 호가든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프리미엄 맥주시장에서 2년 연속 선호도 1위를 차지하며 꾸준한 인기를 증명했다.

   
국내 고객선호도 1위로 프리미엄 맥주 호가든이 선정됐다.
23일 시장조사 전문기관 시노베이트(Synovate)에 따르면 전국 만19세에서 55세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올해 상반기 프리미엄 맥주 부분 선호도 조사에서 오리지널 벨기에 화이트 맥주 호가든이 17.1%로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로 꼽혔다.

호가든의 브랜드 선호도는 지난해에도 15.6%로 경쟁 브랜드들을 앞서며 1위를 차지한바 있다.

특히 2007년 182만 상자에 머물던 연간 판매량이 2008년 335만 상자, 2009년 541만 상자, 2010년 627만 상자로 급증해왔으며 올해 6월 말까지 365만 상자를 넘어서며 눈에 띄는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호가든은 천연 오렌지 껍질과 코리앤더 향이 자아내는 특유의 풍미와 부드러운 거품, 전용잔을 활용한 독특한 음용법 등으로 주로 젊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맥주로 손꼽혀왔다. 하지만 프리미엄 맥주 시장의 확대로 갈수록 소비자들의 기호가 다양해지고 고급화되면서 최근에는 성별과 연령대를 불문하고 다양한 소비계층에서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다.

호가든 관계자는 "꾸준한 성장세로 미루어 2012년에는 1000만 상자 돌파도 가능할 것"이라며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한 호가든만의 차별화된 맛과 마케팅 전략으로 앞으로도 프리미엄 맥주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