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B금융, 세종마을 푸르메센터 건립기금 10억원 기부

물리치료, 작업치료, 언어치료 등을 위한 어린이 재활센터 건립 활용

노현승 기자 기자  2011.08.23 11:39: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B금융그룹은 저소득 가정 장애 어린이의 재활 및 자립을 지원하는 '세종마을 푸르메센터' 건립기금으로 10억원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세종마을 푸르메센터는 재활의원, 어린이 재활센터, 장애인 전용 치과, 복지관 등이 결합한 종합재활의료센터로서 저소득 가정 장애 어린이의 장애 진단부터 재활, 자립까지 한 곳에서 지원한다.
   
KB금융그룹 어윤대 회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23일 종로구 신교동에 위치한 푸르매재단을 방문해 강지원 대표(오른쪽에서 세번째)에게 건립기금 10억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기부금은 세종마을 푸르메센터 내의 어린이 재활센터 건립에 사용돼 장애 어린이의 감각통합, 물리치료, 작업치료, 언어치료, 심리치료, 인지치료 등을 지원한다.

KB금융그룹 어윤대 회장은 23일 종로구 신교동에 위치한 푸르메재단을 방문해 강지원 대표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장애 어린이를 가진 부모의 소원이 아이보다 하루 늦게 생을 마감하는 것이라는 이야기를 접하며 우리 모두가 그들의 삶의 무게를 함께 나눠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몸이 조금 불편한 것이 또 다른 장애를 유발하는 악순환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장애우들의 자활을 도울 수 있는 인프라 구축에 KB가 앞장서 사회 구성원 모두가 공생할 수 있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