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특집] ‘아웃소싱 우수기업’효성ITX 신뢰바탕 고용창출

전문 채용팀 구성 전년대비 160% 채용률 신장

김상준 기자 기자  2011.08.23 11:22:5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효성ITX(대표 남경환)는 효성그룹 계열사이자 KOSPI 상장기업으로써, 1997년 창립돼 공공, 금융, 통신, 유통 등 다양한 업종의 컨택센터 구축 및 운영을 중심으로 성장한 아웃소싱 전문 기업이다.

   
효성ITX 남경환 대표
국내 최대 컨택센터 아웃소싱 사업을 기반으로 IT 아웃소싱 사업 확대를 통한 성장 동력 확보 및 지속적 매출 증대를 달성했으며 컨택센터 서비스 업종 다변화와 컨택센터 컨설팅, 구축, 운영 관련 토탈 서비스(Total Service)를 제공하며 전문성을 확보했다.

무엇보다 이들은 안정적 사업 기반 구축 및 각 서비스 사업의 핵심 역량을 중심으로 업계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2001년 효성그룹 계열사 편입을 시작으로 2007년 KOSPI 상장을 통한 사업 기반을 마련했으며 이후 단순 운영 역할이 아닌 고객사의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아웃소싱 기능을 확대했다.

또한 효성ITX는 고객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현한 상담시설 구축 및 대외 홍보 활동 수행 등 고객사의 브랜드 마케팅 수단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교육사업 및 리서치사업 등 비수익 사업측면에 집중해 서비스 전문성을 강화했다.

이러한 효성ITX의 최대 강점은 단연 신뢰도 부문이라고 할 수 있다. 효성ITX는 지난 해 말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최근 1년간 우리나라 고용창출 우수기업에 꼽혔다. 이들은 본사 내 전문 채용팀을 구성해 전년대비 160%에 달하는 엄청난 채용률 신장세를 기록했으며, 청년 및 여성 실업 해소에 앞장서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밖에도 컨택센터 사업은 공공ㆍ금융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서울시 120다산콜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양시청, 근로복지공단, 국세청 등 주요 공공기관 및 금융권 최대 규모의 통합 CRM센터인 현대카드ㆍ현대캐피탈, 하나SK카드, 삼성카드, 신한은행, 농협, 우리은행 등 주요 금융기관의 컨택센터를 구축ㆍ운영하고 있다. 효성ITX는 운영뿐만 아니라 컨설팅 및 교육ㆍ리서치 서비스, 고객사의 운영 효율화 및 품질 향상을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타 산업군에 비해 고용 창출이 높다는 점이 상생을 통한 기업 성장을 이룰 수 있다는 좋은 예를 만들었다.

효성ITX는 고객의 이익 극대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로서 2011년에도 지속 성장 전망되고 있다. 이들은 최근 경영 전반에 걸친 강도 높은 변화와 혁신을 추진함으로써 국내 컨택센터 업계 1위 기업이자 토털원스톱 솔루션(Total One-stop Solution)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