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개그맨 권영찬 예비창업자 위한 ‘행복한 창업’ 강의

이은정 기자 기자  2011.08.23 09:38: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개그맨 권영찬(사진)이 오는 25일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인 비타민PC방 본사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이 되는 창업설명회에서 60여명의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즐거운 창업을 위한 ‘자기계발, 행복재테크’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권영찬은 지난 2002년부터 서울시와 경기도가 주최하는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에서 자신의 창업경험과 행복재테크에 대한 강의를 맡아왔으며, 최근에는 기업 CEO들과 공기업, 대학 특강에서 ‘행복재테크’와 ‘자기계발’, ‘웃다보면 일이 즐거워진다’,‘ 하루 하루 감사하고 사에요!’등의 주제로 강의를 하는 등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권영찬은 이날 창업설명회에서 CS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와 함께 자기계발의 의미와 행복에 대한 재테크 노하우를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재미나게 진행할 예정이다.
 
그는 “손님은 왕이라는 말보다는 손님은 창업자의 등록금과 창업자의 생활비를 지원해주는 고마운 사람이라는 공식만 잊고 있지 않는다면 즐거운 창업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그는 또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다 보면 행복해지며, 창업을 할 때도 마지 못해서 먹고 살기 위해서, 일을 갖기 위해서가 아닌 내 자신의 미래와 삶을 위해 즐겁게 창업을 시작하면 웃는 일이 생길 것이다”며 “자신의 10여 년의 창업 경험을 토대로 솔직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날 창업설명회에서는 권영찬의 강의와 함께 한국소자본창업연구소의 최철용소장의 ‘2011년 후반기의 창업 트랜드’에 대한 명강의도 진행이 되어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최 소장에 따르면 ‘2011년 창업시장은 수요보다 공급이 앞서고, 투자비 회수의 어려움, 원가상승, 빠른 소비자의 변화에 대응의 어려움 등으로 고전이 예상된다. 이와 관련해 최 소장은 “2011년은 이러한 것들을 해소하는 방법으로 개인창업도 좋지만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가맹창업으로 창업을 권해본다”고 전한다.

오는 25일에 열리는 비타민PC방(www.vitaminpc.co.kr)과 커피베이 공동 창업설명회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참여신청1544-1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