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K텔레콤, ICT전문 유통 브랜드 ‘IMAGINE’ 론칭

매장방문 고객 선착순, 스마트TV 등 푸짐한 경품 제공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8.23 09:29: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스마트폰 열풍 속에 최신 스마트폰을 구입한 나최신 국장. 유행 따라 메신저를 설치해 보지만 이후로 새로 설치한 앱이 없다. 답답한 마음에 활용법을 후배들에게 물어보지만 추천 받은 게임, 트위터에는 관심이 안 생긴다. 후배 보다 나은 고민 해결사는 ‘스마트 라이프 컨설턴트’. 컨설턴트는 나 국장의 취미를 토대로 골프 코스분석기, 모바일 캐디 앱을 설치해주고, 스마트폰으로 찍은 스윙폼을 스마트TV-태블릿PC로 연결해 보는 법을 시연해준다. IT를 모르는 나 국장도 생활이 달라졌다. 나 국장은 컨설턴트로부터 골프 친구들과 페이스북 하는 법도 배울 생각이다.

스마트폰을 넘어 노트북·TV·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와 서비스가 인터넷과 클라우드 기반으로 연결되고, 신기술이 끊임없이 출시되는 스마트 홍수 시대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이 혁신적인 ICT전문 유통 브랜드를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이동통신 관련 상품 판매가 중심이었던 기존 유통 체계에서 탈피해, 모바일 외의 각종 디지털 기기와 서비스를 판매하고 철저한 컨설팅 및 사후관리를 제공하는 ‘IMAGINE(이매진)’을 23일 론칭 한다고 밝혔다.

ICT전문 유통 브랜드 IMAGINE은 다양한 ICT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IMAGINE 온·오프라인매장과 함께, 뛰어난 기술에 관한 모든 고민을 해결해주는 개인IT비서 스마트 라이프 컨설턴트와 체계적인 사후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용 멤버십’ 등 고객 케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각종 ICT기기-플랫폼 서비스를 한 자리, IMAGINE 매장 23일 오픈

IMAGINE 매장은 스마트폰·태블릿PC 등 모바일 영역을 넘어, ICT기기(스마트TV·포토프린터·카메라)와 플랫폼 서비스(스마트교육·헬스케어·금융) 등 900여개의 디지털 상품을 한 매장에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다.

   
SK텔레콤은 철저한 컨설팅 및 사후관리를 제공하는 IMAGINE을 23일 론칭한다.
고객들은 이 매장에서 라이프스타일, 커뮤니케이션, 이미징, 엔테테인먼트, 에듀케이션, 컨설팅 존 등 생활 유형에 따라 다양한 기기와 서비스를 결합해 체험할 수 있어, 단순히 개별 기기의 성능을 체험하는 수준인 다른 매장과 차별화된 가치를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디지털카메라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이 곳에서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태블릿PC와 연결해 디지털액자로 활용하고,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전송해 지인들과 공유하고, 포토프린터로 포토앨범을 만드는 작업 등 다양한 기능에 대해 설명을 듣고 이용해 볼 수 있다.

고객들은 IMAGINE 매장에서 제품의 사양이나 가격 경쟁력뿐 만 아니라 스마트 기기를 통해 본인 생활이 어떻게 윤택해질 수 있는 지를 따져보고 ICT기기와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특히 이 곳에서는 온라인 채널 외에서는 접하기 힘들었던 스마트러닝(교육), 헬스케어(건강), NFC(금융), T store(앱) 등 플랫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전문가로부터 생생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서울 강남역 사거리에 475㎥(144평) 규모의 IMAGINE 1호 매장을 23일 오픈 하고, 오는 9월 구로 2호 매장에 이어 고객의 니즈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가 스마트 기기 보급과 플랫폼 사업 확대의 전초기지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디지털 활용 고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스마트 라이프 컨설턴트 도입

SK텔레콤은 IMAGINE의 핵심인 혁신적인 고객 케어 프로그램 스마트 라이프 컨설턴트(이후 ‘SLC’)도 선보인다.

SLC는 고객의 생활과 스마트 서비스를 연계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전문가로서, 증권회사의 ‘자산관리사’와 같이 고객의 취향, 생활 방식, 사용 수준 등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1 대 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즉 SLC는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법을 익히고 △문제를 해결하고 △실생활에 적용하기까지 필요한 모든 기술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고 활용법을 안내해, 첨단 기술을 전혀 모르는 고객도 어려움 없이 스마트 라이프를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SLC는 IMAGINE 매장 내에 배치돼 고객의 합리적인 선택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고객들이 실제 스마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정·사무실에도 직접 방문해 스마트홈·오피스 구축 및 기기 점검, 요금제 설계 등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

SK텔레콤은 빠르게 변화하는 스마트 시대에도 고객들이 SLC를 통해 스마트 기기의 혜택을 실생활에 적용하기까지 소모되는 시간과 노력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프리미엄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SLC의 역량 강화에 역점을 두고 사업을 준비했다. ICT기기 및 산업에 대한 전문 지식과 VIP고객 서비스에 대해 일정 기간의 전문 교육을 받은 후 역량을 검증 받은 인력들이 정식 컨설턴트로 활동하게 된다.

◆제품 판매 이후에도 체계적인 사후서비스 제공 IMAGINE 멤버십 선봬

더불어 SK텔레콤은 스마트 시대의 앞선 사후관리 서비스인 IMAGINE 멤버십도 23일부터 운영한다.

기존 매장에서 고객들은 제품 사양을 소개받고 구매하는 단계까지 정보와 A/S대행 등의 간단한 사후 서비스를 제공 받았다면 IMAGINE 멤버십 회원은 제품 구매 후에도 SLC를 통해 정기적이고 체계적인 사후 서비스와 1 대 1 컨설팅, 정기적인 점검, 통신료 절약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

IMAGINE 멤버십은 매장 및 온라인 홈페이지(www.imagine.co.kr)에서 신청 가능하고 1년마다 갱신할 수 있으며, 서비스 혜택에 따라 플래티넘, 골드, 실버, 일반으로 등급을 선택할 수 있다.

◆IMAGINE 오픈 기념 다채로운 이벤트 펼쳐

SK텔레콤은 IMAGINE 강남 매장 오픈 기념으로 선착순 301명의 고객에게 500원에 스마트TV, 디지털카메라, 노트북을 구입할 수 기회를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와 다양한 디지털 제품과 액세사리를 특가에 판매하는 오픈 이벤트를 펼친다.

또 오는 31일까지 IMAGINE 대표번호(1566-3344)를 수신자로 오픈 축하 메시지를 보내는 모든 고객에게 스마트폰 액정보호 필름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이 중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최신형 디지털카메라를 추가로 제공한다.

한편 이날 IMAGINE 매장에서 열린 오픈행사에는 SK텔레콤 서진우 플랫폼 사장, 삼성전자 박재순 한국총괄, LG전자 나영배 MC사업본부 한국담당, 모토로라코리아 정철종 사장, 소니에릭슨코리아 한연희 사장 등 IT업계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에서 SK텔레콤 서진우 플랫폼 사장은 “스마트 기기의 확산으로 고객들이 보다 편리한 ICT생활을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지만 활용에 대해서는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IMAGINE은 체험과 컨설팅을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시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