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스마일 드래곤, 페이스북 소셜종합몰 오픈

‘킬링 프라이스’ API 통해 소셜 DB 100% 활용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8.22 17:13:30

기사프린트

   
㈜스마일 드래곤은 페이스북 소셜종합몰 킬링 프라이스를 오픈했다.

[프라임경제] ㈜스마일 드래곤(대표 문석현)은 페이스북 소셜종합몰 ‘킬링 프라이스(Killing Price)’를 22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스마일 드래곤의 문석현 대표는 “이번에 오픈한 Killing Price는 기존 공동 구매나 반값 할인을 위한 쇼핑몰이 아니다”며 “페이스북내 오픈 API를 통해 소셜 DB를 100% 활용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쇼핑몰을 유기적으로 연동한 제대로 된 소셜 커머스다”고 말했다.

최근 공동구매나 반값 할인에 국한 된 기존 소셜커머스는 소셜 미디어를 통한 고객 유입량이 1%에도 채 못 미치는 반쪽짜리 소셜커머스라는 비판의 목소리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킬링프라이스 소셜종합몰의 가장 큰 특징은 쇼핑친구들과의 관계를 통해 파격적으로 쌓이는 적립금 구조에 있다. 고객은 손쉽게 쇼핑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요즘 등 SNS 친구들과 공유하고, 킬링 프라이스의 쇼핑친구인 ‘쇼핑메이트’를 지속적으로 늘려가면서, 이들의 쇼핑활동을 통해 끊임없이 쌓이는 적립금으로 값싸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러한 고객들의 적극적인 바이럴 마케팅 활동을 통해 홍보 및 판매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구조이다.

특히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수백, 수천명의 친구나 팔로워가 있는 고객들은 킬링프라이스에서 클릭 한번으로도 손쉽게 쇼핑 친구인 쇼핑메이트를 만들 수 있고 이를 통해 끊임없이 쌓이는 적립금으로 파격적인 가격에 쇼핑을 할 수 있어 상당한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 드래곤은 이번 페이스북 소셜종합몰 Killing Price 오픈을 기념해 22일부터 오는 9월30일까지 명품 가방과 명품 지갑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오픈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스마일 드래곤의 문석현 대표는 “금번 페이스북 소셜종합몰 killing price 오픈을 시작으로 시작으로 공동구매 반값할인이 아닌 다양한 형태의 소셜커머스 플랫폼을 개발, 서비스하는 국내 최고의 소셜커머스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