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미네박스, 가정용 홈 미디어 플레이어 출시

‘엑스로이드 A1’ 스마트TV 및 안드로이드 기반 앱 설치

나원재 기자 기자  2011.08.22 16:04:0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가정용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기 전문 기업 ㈜미네박스(대표임 창빈, www.tvix.co.kr)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홈 미디어 플레이어 ‘엑스로이드 A1’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티빅스 엑스로이드 A1’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TV기능을 탑재한 멀티미디어 가정용 기기로 파일 호환성이 뛰어나고, 다양하고 안정적이며 소비자가 가장 선망하는 시그마 디자인사의 SMP8657 채택, 오랜 동안 축적된 독자적인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신개념 미디어 플레이어를 개발했다.

신제품은 뛰어난 미디어 파일 플레이 기능, 서버 기능, 커버아트 뷰어 등 다양하고 독창적인 기존 티빅스(TVIX) 고유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 하고 있다.

가장 부각 되는 기능은 인터넷 웹부라우져를 탑재하여 키보드와 마우스로 쉽게 인터넷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기반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편리하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어 확장성이 아주 뛰어 나다.

뿐만 아니라, 티빅스 자체 앱을 통한 전세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지원, 사용자간 파일을 공유 하는 기능, 음악을 들으면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기능, 바탕 화면 자유 설정, 스마트 티빅스 앱리모트, 다양한 위젯 설치 등 독자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티빅스 엑스로이드 A1’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TV기능을 탑재한 멀티미디어 가정용 기기다.
티빅스는 알류미늄 커버와 같은 고급 재질의 케이스 와 자재, 뛰어나고 세련된 디자인, 손쉬운 HDD 탑재 등은 사용자의 자부심을 느끼도록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제공 하고 있다.

미네박스 측은 “그 동안 스마트TV 광고를 보고 구매하려 매장에 갔다가 고가의 가격이 부담되어 발길을 돌렸던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스마트TV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본 제품은 강한 구매의욕을 불러일으킬 것임이 틀림없다”며 제품의 대중화에 강한 자신감을 비췄다.

제품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22만9000원이며, 상품문의는 디지털존 유통사업부(02-702-0246, www.dzonei.co.kr)로 하면 된다.

미네박스 임창빈 대표는 “스마트 폰, 스마트TV 등 세계적인 제품 동향에 맞추어 스마트 TV기능이 탑재된 미디어 플레이어 기기를 선보였다”며 “이는 기존의 가정용 비디오, DVD 플레이어 기기를 대처 할 뿐만 아니라, TV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고 유익하게 스마트TV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는 차세대 가정용 홈 기기다”고 말했다.

이어 임 대표는 “미국, 유럽 ,동남아 등 전세계에 걸쳐 자체 브랜드인 티빅스로 시장을 더욱 확대를 할 것이다”며 “특히 3D UI 개발, 3D 게임 지원 등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추가 기능을 지원하여 지속적인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