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소니 코리아, 싸이월드와 소니 GPS 연동 서비스 제공

박광선 기자 기자  2006.11.30 09:23: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소니 코리아 (대표 윤여을 www.sony.co.kr)는 SK커뮤니케이션즈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2007년 1월 말부터 ‘싸이월드’에 소니의 휴대용 GPS 수신기 ‘GPS-CS1’을 활용한 사진 위치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소니의 GPS-CS1은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GPS (Global Positioning System, 위성항법장치) 위치정보기록을 통해 지도상에 나타낼 수 있는 휴대용 GPS 수신기로, 소니 코리아는 지난 9월 GPS-CS1을 국내시장에 선보인바 있다.

특히 이번 SK커뮤니케이션즈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싸이월드 스튜디오’에서 GPS가 연동되도록 제공되어 보다 많은 사용자들에게 디지털카메라를 즐기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GPS-CS1(왼쪽 사진)은 복잡한 설정이나 연결 없이 간단한 조작 만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사진촬영시 GPS-CS1을 휴대하고 전원만 켜 놓으면 스스로 시간대별 위치정보를 기록하며, 이후 PC와 연결하면 GPS-CS1에 기록된 위치정보가 자동으로 전송돼 손쉽게 사진지도 작성이 가능하다.

소니 코리아 윤여을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소니 코리아와 SK커뮤니케이션즈의 전략적 제휴는 고객에게 항상 앞선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노력하는 양사의 이념과 그에 맞는 기술력이 조화를 이룬 즐거운 협업”이라며 “소니만의 남다른 기술력과 SK커뮤니케이션즈만의 앞선 서비스가 만나 결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색다른 재미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니 코리아는 이번 SK커뮤니케이션즈와의 전략적 제휴를 기념해 12월 1일부터 싸이월드 회원을 대상으로 GPS 수신기 ‘GPS-CS1’을 10%할인된 88,000원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또한 소니의 첫 DSLR 카메라인 알파(Alpha)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GPS-CS1을 무료로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