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핑팡’으로 깔끔한 PC 만들어볼까?

김현경 기자 기자  2011.08.22 10:22:4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리니지 게임의 유저들은 온라인 게임을 편안하게 즐기기 위한 필수 조건으로 'PC 최적화 프로그램 설치'를 꼽는다.

컴퓨터 사용자라면 한번쯤 겪었을 법한 버퍼링 등으로 인한 속도저하는 게임 유저들에게는 치명적인 요소이기 때문이다.

컴퓨터 이용에 있어 속도감 관련 고민은 비단 온라인 게임 유저들만의 것이 아니다. 유튜브의 UCC 등 온라인에 링크된 영상을 즐겨보는 사용자들에게도 버퍼링으로 인한 동영상 끊김 현상은 상당한 불편이 아닐 수 없다.

이 같은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주는 프로그램들이 유저들 사이에서 각광 받고 있다.

그리드 차단 및 제거, 게임 렉방지, 네이글 알고리즘 중단 및 TCP/IP의 튜닝 및 메모리 최적화 등 프로그램 로딩 속도를 저하시키는 요소들을 한 방에 차단시켜주는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이 바로 그 것이다.

PC 최적화 프로그램은 게임부터 인터넷 서핑까지 다방면에서 그 능력을 발휘해 사용자들의 편의를 돕는 해결사와 같은 존재다.

특히 사용자가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만 해두면 속도감을 저해하는 요소를 스스로 찾아 해결해 컴퓨터 활용에 자신이 없는 초보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

이 같은 PC 최적화 프로그램은 이용자 급증에 발맞춰 좀 더 편리하고 확실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개선되어가고 있다.

최근 눈길을 끌고 있는 새로운 주자는 핑팡(www.pingpang.co.kr)이다.

핑팡은 기존의 패핑, 클릭투트윅 등에 비해 그리드 제거 부분을 특히 강화해 유튜브 등을 통해 동영상을 감상할 때 버퍼링이나 끊김 현상을 완화할 수 있으며, 온라인 게임이나 인터넷 서핑 중 속도 향상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최적화 프로그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고 영역이나 프리웨어 유료 결제창 등이 없다는 것이다.

네트워크 속도 저하의 주원인인 그리드 및 P2P를 사용자가 직접 선택해 차단할 수 있고, 메모리 최적화 시간도 자유롭게 재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자주 가는 프로그램 아이콘을 바로 가기로 설정해 이용자 편의를 제공한다.

지난 16일 정식 오픈한 핑팡은 앞서 6월, 7월 두 달 동안 두 차례의 클로즈베타 서비스를 제공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에 '핑팡'의 개발사인 엔아이에이(NIA)는 "1차와 2차 두 차례의 베타서비스에 걸쳐 약 2500명의 회원이 핑팡을 사용했다"며 "정식오픈을 기다리는 회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무료 프리웨어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