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휴대형 기반의 뉴미디어 응용제품 전문 개발·생산 기업 (주)밸류플러스(대표 육심길, www.valueplus.co.kr)가 세계 첫 리얼 안드로이드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 ‘티즈버드’를 국내외 시장에 공개했다.
티즈버드는 텔레칩스의 최신 TCC9302 1Ghz CPU와 최신형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오픈 플랫폼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를 운영체제로 채택했다.
티즈버드는 리눅스 기반의 기존 디빅스플레이어가 지원하는 모든 기능은 물론, 풀 웹브라우징, 스마트폰용 3D 게임 및 앱들을 설치하고 실행이 가능하다.
2.3 진저브레드를 운영체제를 채택한 리얼 안드로이드 미디어 플레이어 ‘티즈버드’가 17일 세계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
밸류플러스 육심길 대표는 “TizzBird(티즈버드)는 스마트폰 및 테블렛PC에만 적용됐던 안드로이드OS를 디빅스 플레이어에 세계 최초로 개발 적용에 성공한 제품으로 일반 LCD, PDP TV 사용자에게 스마트TV의 기능과 동시에 미디어플레이어의 우수한 영상재생 기능을 함께 제공해 리얼 안드로이드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라는 새로운 시대를 열어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육 대표는 이어 “TizzBird(티즈버드) 후속 모델 개발에도 착수 대한민국 IT 기술과 품질의 우수성으로 유럽을 비롯한 호주, 아시아, 북미 등에 진출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지속 성장해 나아갈 것이다”고 말했다. 티즈버드 가격은 부가세 포함 24만8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