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추석맞이 전남 우수 농수특산물 책자 발간

김선덕 기자 기자  2011.08.17 14:25:5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도는 추석 명절을 맞아 기업체, 기관·단체 임직원들이 선물용과 제수용 등에 필요한 도내 우수농수특산물을 한 눈에 찾아 볼 수 있는 홍보책자 '친환경 전남 생명식품 농수특산물 우수브랜드'를 발간 배포했다.

이 책자에는 도내 350개 업체에서 생산된 1100개의 우수상품과 인터넷 쇼핑몰, 정보화마을은 물론 전남의 주요 관광지 정보까지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또 도지사 품질인증제품, 명인전통식품, 남도미향과 남도장터 입점상품 등 전남산 우수농수특산품을 품목별로 분류한뒤 3만원 이하, 3만~5만원, 5만~10만원, 10만원 이상의 가격별로 분류해 다양한 소비계층이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도록 소비자 맞춤형으로 구성했다.

전남도는 이번에 발행한 홍보책자를 수도권 소재 대기업과 언론·금융기관, 소비자단체와 도내 주요기관·단체 등에 5000부를 배포하고 홍보, 판매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책자 배포시 '친환경의 메카인 전남에서 생산된 농수특산물은 안전하고 영양가가 높으므로 추석명절에 소비자들이 많이 애용해줄 것'을 당부하는 전남지사의 구매협조 서한문도 함께 동봉해 송부한다.

전남도는 홍보책자 배포와는 별도로 '추석맞이 전남 농수특산물 판촉 종합대책'도 수립해 오는 20일부터 9월 13일까지 25일간 수도권 등에서 대대적인 판촉활동을 전개키로 했다.

추석명절 전남 농특산물 판매 목표를 150억원(지난해 130억원 대비 10% 증가)으로 잡고 도·시군 주관 80여회의 판촉전, 대형유통업체와 소비자단체가 주관하는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인터넷 쇼핑몰인 남도장터, G마켓, 옥션, TV홈쇼핑 등 온-오프라인을 총망라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