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3차 과정 모집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8.17 09:08: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한국 코카-콜라(유)와 환경재단은 습지 특별체험을 통해 환경과 생태를 배우는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3차 과정에 참여할 초등학생 5∙6학년 40명을 8월 23일까지 모집한다.

환경재단과 함께 하는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과정’은 연중으로 운영되는 환경 프로그램으로 습지 탐험, 환경 교육 및 정화 활동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학습하고 생명 존중과 자연 보존에 대한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충남 태안군 안면도를 비롯해 한강 강서습지생태공원, 강원도 청초호, 마산 봉암갯벌 등 국내 대표적인 연안 습지 4곳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올해 세 번째로 실시하는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오는 9월 3일 강원도 청초호에서 진행된다. 특히 청초호는 습지 생태계 중의 하나인 석호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보존하고 있어 수준 높은 현장 교육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참가자들은 속초시 조양동 선사유적지를 탐사한 후 석호습지 청초호에서 습지 및 철새를 관찰하고 습지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코카-콜라에서 진행하는 국제연안정화캠페인(International Coastal Cleanup)의 일환으로 여름 휴가철 해수욕장 방문객들로 인해 오염된 해안가를 깨끗이 청소하는 해안 정화활동에 직접 참여해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현장 체험교육을 마친 후 제출하는 에세이 가운데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우수 그린리더’ 4명에게는 시상과 상품이 별도 증정된다. 특히 매회 4명의 우수 그린리더(총 4회, 16명) 중 최우수 그린리더로 선정된 4명에게는 환경부 장관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환경재단 홈페이지(www.greenfund.org)에 접속해 참가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환경재단 이메일(jsh@greenfund.org)또는 팩스(02-725-4840)로 신청하면 된다. 전국 초등학생 5, 6학년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한 모든 학생에게는 교육 자료집 및 단체복, 기념품, 간식 등이 제공된다.

한국 코카-콜라 홍보팀 박형재 상무는 “코카-콜라사의 지속가능한 경영(Live Positively) 철학에 바탕을 둔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평소 자연을 접하기 어려운 도심의 어린이들이 생태계를 직접 관찰하고 체험함으로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게 하기 위한 체험형 환경교육 프로그램” 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한 체계적인 자연 학습활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린이들의 환경 사랑 고취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