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百, 추석선물 가이드북 QR코드 서비스 첫 선

화식한우, 영광 참굴비, 600년 종가집 된장 등 산지 및 제작과정 소개

전지현 기자 기자  2011.08.17 08:26:2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백화점은 올해 추석부터 선물 가이드북 QR코드를 통해 주요 선물세트의 산지정보와 생산과정을 안내하는 'QR코드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추석 선물 가이드북 내에 QR코드를 스캔하면 '동영상으로 만나는 한가위 情 나눔' 화면으로 연결되고, 동영상은 총 6가지 상품의 산지와 제작과정, 식품 명인들이 직접 상품의 우수성을 설명하는 내용으로 각 상품마다 1분 이내로 제공된다.

현대명품 화식한우의 경우 40만평의 서산농장 전경과 우사 등 쾌적한 사육시설, 화식을 끓이는 과정, 한우 DNA 검사과정, 무항생제 인증 등 화식한우의 우수한 품질과 안전성도 소개한다.

영광 참굴비의 경우 굴비 건조장과 HACCP인증 굴비 가공장 등의 시설, 천일염 섶간 및 세척, 급속 냉동건조, 북서풍 건조 등의 굴비 제조과정을 소개한다.

현대백화점 커뮤니케이션팀 최지환 과장은 "선물 선택시 산지정보, 제작과정 등 상품의 진정성에 관심을 갖는 고객들이 많아 관련 정보를 동영상에 담았다"며 "QR코드로 연결해 스마트폰으로 쉽게 반복해서 볼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관련 동영상을 유투브에도 함께 게시했고, 스마트폰으로 가이드북을 요약판을 볼 수 있도록 주요 추석 선물세트의 이미지를 편집한 3분, 7분 길이의 동영상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