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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뉴 악트로스 10x4 카고트럭 출시

고객용도 따라 구입가능…넓은 적재함 및 블루텍 시스템 적용

서영준 기자 기자  2011.08.16 14: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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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다임러트럭코리아(대표 하랄트 베렌트)는 국내 운송환경에 적합한 적재함을 설치한 25톤 급 뉴 악트로스 10x4 카고트럭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지난 1월 8x4 롱 카고트럭을 출시해 국내 대형 카고트럭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이번 뉴 악트로스 10X4 카고트럭 출시를 계기로 제품군을 확장해 국내 대형 트럭 시장에서 가장 규모가 큰 시장 중 하나인 카고트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뉴 악트로스 10x4 카고트럭.
뉴 악트로스 10x4 카고트럭은 고객의 용도에 맞게 구입할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섀시만 구입해 용도에 맞게 특수 장착하거나 적재함이 달린 카고트럭 완제품을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 이 두 종류 모두 리프팅 가능한 5축이 달려있다.

뉴 악트로스 10X4 카고트럭은 또 국내 운송 환경과 특성을 반영해 국내에서 직접 설계, 제작한 전용 적재함을 장착할 수 있다. 길이 10,200mm, 너비 2,370mm로 넓은 적재 공간에 고강도 특수강 하독스 450 재질로 제작돼 내마모성을 높였다. 좌우와 후면을 개방할 수 있는 적재함 도어는 높이가 450mm로 화물 적재에 이상적이고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돼 개폐가 편리하다.

이와 함께 9.5톤의 태그액슬은 대량 화물을 지탱해주며 운전을 주행 안정성을 도와준다. 385·65R 타이어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탄탄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엔진 및 파워트레인은 국내 수입 트랙터 판매 1위인 뉴 악트로스의 명성을 고스란히 이어받았다. 배기량 1만1946cc 476마력 V6 디젤 터보 인터쿨러 엔진은 동급 최고 수준의 토크 234kg∙m 를 실현해 강한 힘이 필요한 화물차에 적합하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자동 기어변속 시스템 MPS 변속시스템도 기본 장착돼 △오버런 기능 △파워 기능 △에코롤 기능 △힐-로드 기능 등 대형차 운전에 필요한 5가지 상황에 맞게 버튼 조작만으로 변속기 세팅을 변경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리타더(Retarder)시스템 △리버스 캐스트 기능 △블루텍(BlueTec)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라이너 게르트너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신차는 그동안 수입 브랜드에서 뚫지 못했던 카고트럭 공략을 위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핵심 모델”이라며 “대량 적재를 선호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성향을 분석하여 최적의 사양으로 출시한 만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