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온라인 뷰티시장, 40대를 잡아라

40대 여성 ‘화장품’ 구매 전년 동기 대비 33%증가…'큰 손' 급부상

전지현 기자 기자  2011.08.16 12:53:0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온라인몰에서 외모를 가꾸려는 40대 여성들의 뷰티 용품 구매가 늘고어 '큰 손'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옥션(www.auction.co.kr)에 따르면 40대 여성들의 '화장품' 구매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화장품 전체 구매 성장율인 19%을 추월한 것으로 연령대별 40대 구매자 비중에서도 2년전(22%)에에 비해 6%나 증가한 28%를 보였다. 특히 매출 비중은 31%정도로 타 연령대 대비 구매 금액도 높았다.

   
 
40대 여성에 가장 인기 있는 제품군은 노화방지와 보습을 위한 '크림∙에센스' 등 기능성 화장품.

이들 기능성 화장품군은 40대 전체 화장품 구매의 30%를 차지했다. 20대가 주 고객층이었던 네일아트 제품군 역시 40대 여성들의 구매가 증가, 전년 동기대비 무려 66%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 '이쿠폰' 코너를 통한 마사지 등 뷰티 이용권 구매율은 전년 동기대비 2배나 판매가 늘었다.

기능성 속옷 역시 인기다.

옥션에서는 코르셋, 볼륨업 힙업 속옷, 올인원 바디수트 등 군살을 매끈하게 보정해주는 '보정 속옷'이 전년 동기 대비 27%가량 증가했다. 몸매를 유지하기 위한 다이어트 제품 구매도 늘며, 다이어트 식품, 용품 판매 역시 40대 여성의 구매가 전년 대비 25%가량 늘기도 했다.

옥션 뷰티팀 김용규 팀장은 "국내에서도 '루비족'이라는 용어가 생겨났으며, 일본에서도 마법을 쓴 것 같이 아름답다는 '미마녀'란 단어가 유행이 되는 등 중년 여성들의 외모 가꾸기 열풍이 트렌드가 되는 상황"이라며 "40대의 자신에 대한 투자 성향이 강해진 만큼, 중년 여성을 겨냥해 전문 카테고리 양성, 중년층 인기 뷰티 브랜드 입점 확대 등 다양한 뷰티 마케팅을 계획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