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여름철엔 기력이 떨어져 체력이 약해지기 마련이다. 직장과 학교에서 일과 공부로 지치고 무더위로 또 한번 지쳐있는 사람들에게 삼신인삼가공영농조합법인(대표: 송화수)의 홍삼 브랜드 송화수 홍삼의 “홍삼환”이 인기다.
송화수 홍삼의 홍삼 제조 식품은 사포닌 성분 외 홍삼에 들어있는 여러 가지 좋은 성분이 집약되어있는 홍삼근의 배합률을 높여 건강에 더욱 이롭다. 그 중 송화수 홍삼의 “홍삼환”은 홍삼 분말 88%, 홍삼 농축액 12%로만 제조한 순수 홍삼 건강 식품이다. 100% 홍삼만으로 제조하여 홍삼에 포함된 비타민B, 항산화물질, 미네랄, 아미노산 등 주요 성분 함량을 높인 것이 특징.
송화수 홍삼의 ‘홍삼환’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알약 형태의 영양제처럼 물과 함께 음복할 수 있으며, 기존의 환 제품들에 비해 식감이 부드러워 입안에서 천천히 녹여 먹어도 좋다. 홍삼환은 음복에 편리하도록 1회 권장량씩 소포장되어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니며 손쉽게 음복할 수 있어 수험생이나 바쁜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성인기준 1회 1포, 1일 2~3회, 어린이기준 1일 1~2포가 적당하며, 가격은 250g(2.5g ×25포)에 143,000원.
한편, ‘송화수 홍삼’의 송화수 대표는 현재 농림부선정 신지식인 농업인으로 선정되어 있으며,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4대째 홍삼 제조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송화수 대표의 고집스런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송화수 홍삼”은 직접 재배한 수삼으로 가공하는 것은 물론, 생산 이력(제품의 이력 정보를 거꾸로 추적하는 시스템)을 적용하여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도록 투명성을 유지해 신뢰도를 높였다. 이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 사이에서 송화수 홍삼은 전북 지역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 홍삼 브랜드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