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순천율촌산단 광양시내버스 첫 투입

박대성 기자 기자  2011.08.12 14:32:0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 광양시가 현대하이스코와 오리엔트조선 등이 대기업이 입주한 순천율촌산단에 광양시내버스를 투입한다.

광양시는 12일 "광양역 신축 이전에 따른 열차이용 승객과 율촌산단 근로자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순천율촌산단까지의 시내버스 2개노선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시에서는 아울러 시내버스가 다니지 않는 오지마을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4개 노선의 시간과 경유지를 조정해 오는 16일부터 운행한다.

신설되는 시내버스 노선은 2개 노선으로 6번노선은 봉강면 석사리(매청역사공원)에서 광양읍내(여고앞, 광양중, 인동로터리, 부영아파트, 오성아파트, 대림아파트 한려대입구)와 신설 광양역 및 도월 세풍을 경유해 율촌산단(현대스틸)까지 1일 왕복 6회 운행된다.

또 32번 노선은 옥곡면(옥곡정류장)에서 진상면 섬거리, 진월면 구덕.신덕마을을 경유해 섬진강변 망덕리(외망)까지 1일 왕복 5회를 운행된다.

또한, 광양시에는 교통약자 이동편의증진을 위해 현재 저상버스 2대를 운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추가로 2대를 신규 구입해 기존 11번 노선에 운행하고, 4개 노선(2번, 20번, 35-1번, 89번)의 시간과 경유지를 조정했다.

김명호 광양시 교통행정팀장은 "광양역 이용승객과 율촌산단 근로자 및 오지마을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2개 노선을 신설했다"며 "앞으로 시민들이 시내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에서는 시민들의 시내버스 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광양시버스정보시스템(http://bis.gwangyang.go.kr)과 광양시 홈페이지 교통정보란을 통해 시내버스 운행노선 및 운행시간을 안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