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에어부산, 어린이 항공사 체험교실 개최

현장학습프로그램 제공…사회적 역할과 책임 위한 사회공헌 지속할 것

전훈식 기자 기자  2011.08.11 17:25: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에어부산은 지난 9일 지역어린이들에게 새로운 현장학습프로그램을 제공하는 ‘6회째 어린이 항공사 체험교실’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지역어린이들에게 새로운 현장학습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어린이 항공사 체험교실’을 개최했다.
에어부산 항공사 체험교실은 지난 2008년 11월 처음으로 개최됐으며 매회마다 약 40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해 현재까지 총 300여명의 어린이가 행사를 체험했다.

이번 행사 참가대상은 부산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선발된 어린이 30명이다. 이들은 △공항과 항공기 내부 견학 △조종사와 캐빈승무원와의 만남 △에어부산 비행기 탑승 등의 체험 기회를 가졌다.

부산과 동남권 지역에는 항공사가 많지 않아 현지 어린이들은 이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없었던 점을 감안해 체험교실을 정기행사로 만든 것이다. 에어부산은 이후에도 매년 2회씩 이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에어부산은 부산시남부교육청이 주최하는 ‘글로벌리더양성사업’에 항공편을 지원키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에어부산이 3년째 후원 중인 이 행사는 지역 소외계층 어린이들이 비행기를 타고 서울을 방문해 주요대학과 청와대, 문화시설을 견학하고 체험함으로써 미래를 꿈꾸고 장래희망을 그려보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에어부산이 이 같은 행사를 펼치고 있는 이유는 꿈나무들이 지역 테두리를 벗어나 넓은 세상을 체험하고 꿈을 그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일이 지역 항공사로서의 역할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이후에도 에어부산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는 행사를 다채롭게 펼칠 예정이며 이외에도 지역사회 전반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진정한 지역항공사로서 그 뿌리를 다져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