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NHN, 2011년 2분기 경영실적 발표

광고주 저변 확대 및 신제품 출시 등 온라인광고 사업 성장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8.11 11:15:1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국제회계기준(IFRS)으로 2011년 2분기 영업수익 5246억원, 영업이익 1516억원, 순이익 114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NHN의 2011년 2분기 매출 5218억원을 매출원별로 살펴보면 △검색 매출이 52% △게임 매출 30% △디스플레이(배너)광고 매출이 14% △기타 매출이 4%를 차지했다.

검색광고 매출은 신규 광고주 유입과 PPC(클릭 당 지불 방식)수익의 상승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0%, 전분기 대비 8.0% 증가한 2687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디스플레이광고는 고화질 동영상 광고 등 신상품 개발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5.3%, 전분기 대비 12.2% 성장한 737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게임 사업은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0.7%, 전분기 대비 7.0% 하락한 1543억원을 기록했다.

기타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01.7%, 전분기 대비 16.9% 증가한 25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를 지역별로 나누면 국내 매출은 4507억원, 해외매출은 7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1%, 32.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스마케팅 광고 집행으로 인한 광고 선전비 증가와 인건비 증가가 반영돼 전년 동기 대비 1.1%, 전분기 대비 9.3% 감소했다.

김상헌 NHN 대표는 “검색 광고주의 저변 확대와 PPC의 호조세로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었다”며 “급변하는 모바일 환경에서도 네이버의 핵심 서비스인 검색 서비스의 견고한 성장과 N드라이브, SNS 서비스의 활성화로 모바일 경쟁력이 강화되고 있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앞으로도 더욱 모바일 서비스 부문 강화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