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온라인 입소문 마케팅 근원지 온라인 여성 사이트를 공략하자!
피죤은 기존 제품의 강력한 이미지 때문에 신제품의 홍보를 위한 수단을 찾고 있었다. 피죤은 주요 고객층이 20대~40대 여성인 점을 감안, 온라인 여성 사이트 이지데이(www.ezday.co.kr)와 제휴 마케팅을 전개했다.
11월초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이 이벤트는 일정기간 동안 피죤에 대한 매일 다른 퀴즈를 내고 피죤 홈페이지와 연동 고객들에게 신제품에 대한 퀴즈를 직접 풀고 리플을 달게 하고, 홈페이지에 방문케 하면서 학습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온라인에서 높은 파급효과를 가져왔다.
일주일 단위로 진행한 이벤트는 회당 8,000명에서 10,000명 정도가 참여했고, 2,000~3,000개의 리플이 달렸다. 피죤은 이벤트를 열고 홈페이지 방문자수가 평소보다 8~10배 가량이 늘었고, 피죤 쇼핑몰로 연결되어 온라인 쇼핑몰 수익도 증가됐다.
피죤 측은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여성이 소비자인 제품들의 온라인 입소문 마케팅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실감할 수 있었다” 며 “향후 피죤, 액츠, 무균무때 등 더 많은 제품들의 온라인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젊고 감각적인 속옷 브랜드인 ㈜르페도 주 타깃 층인 23세~29세인 점을 감안 온라인 쇼핑몰 사업을 확대하면서 이지데이와 대박미션 이벤트를 진행, 온라인 여성 입소문 마케팅의 위력을 실감했다.
르페 측은 르페데이인 11월 8일을 기점으로 온라인 쇼핑몰 관련 퀴즈를 이벤트 기간 동안 내고 온라인 쇼핑몰과 르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3차에 걸쳐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회당 7,000명에서 10,000명에 이르는 고객들이 응모했고, 이벤트에 따라 회원 가입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
또한 피죤, 르페 등은 관련 이벤트 내용이 타 경품 사이트, 이벤트 사이트에 꼬리에 꼬리를 물고 등록 되면서 온라인 여성 입소문 마케팅의 효과를 톡톡히 봤다.
다양한 온라인 제휴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 이지데이 측은 “온라인의 경우는 실시간으로 제품에 대한 반응이 나타나며, 다양한 상품이 한자리에 모여서 이벤트를 진행해 여성 유저들의 참여율도 높고 다른 사이트로 회원들이 이벤트 내용을 옮겨가며 서로 공유해 파급효과와 입소문 마케팅의 효과가 배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