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이 전자지불대행서비스에 에스크로(매매보호시스템)를 추가한 온라인 안전결제대행 서비스 ‘아이페이(iPay)’를 정식 론칭했다.
‘아이페이(iPay)’는 옥션의 매매보호장치를 포함한 전자지불플랫폼을 소호몰 등 외부쇼핑몰에게 공유하는 서비스다. 아이페이 이용 소호몰은 단순히 결제서비스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옥션이 갖춘 상품배송추적-반품-취소-교환 플랫폼은 물론 고객센터 기반을 활용할 수 있다.
구매자는 다양한 소호몰 상품을 옥션에서 구입할 수 있고 소호몰 이용시에도 옥션 포인트적립, 할인쿠폰을 비롯해 반품-취소-교환 등 주문관리, 고객센터 이용까지 광범위한 구매 혜택을 동일하게 적용받을 수 있다.
구매자는 별도로 아이페이에 가입할 필요가 없으며, 아이페이에 가입된 소호몰 상품 구입시 결제방식으로 아이페이를 선택하면 된다.
소호몰의 경우, 아이페이를 이용하면 옥션의 전문 판매관리툴을 활용해 구매현황 및 배송 등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옥션의 카드사 제휴 혜택, 옥션 및 어바웃 사이트 상품 무료 노출 기회 등 다양한 옥션 판매자로서의 혜택을 아이페이 가입만으로 누릴 수 있게 된다.
소호몰 아이페이 가입은 옥션 사이트내 별도 코너(http://escrow.auction.co.kr/ipay)를 통해서 가능하며, 고도몰, 가비아, 후이즈, 위사몰, 이셀러스 등 쇼핑몰 호스팅사를 통한 쇼핑몰 구축시에도 가입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옥션은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9월30일까지 아이페이를 통해 결제한 구매고객에게 3% 추가할인(최대1만원) 및 옥션 포인트 0.5%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