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삼성전자, 육상 게임 ‘삼성 스마트 레이스’ 실시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전 세계 알리기 위해 선보여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8.09 14:06:45

기사프린트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는 육상을 보다 스마트하게 즐기는 방법을 제시한다.
[프라임경제] 삼성전자가 보름 앞으로 다가온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맞이해 온라인에서 또 하나의 글로벌 육상 제전을 펼친다.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는 육상을 보다 스마트하게 즐기는 방법을 제시하고, 이번 대회와 개최지 대구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글로벌 디지털 육상 게임 ‘삼성 스마트 레이스’를 선보였다.

삼성 스마트 레이스는 시공간과 언어의 장벽을 넘어 전 세계인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육상 게임으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플레이어가 지정한 경로를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완주하는 레이스 게임이다.

게임은 크게 두 단계로 구분 된다. 1단계는 ‘월드 투 대구 레이스’로 전 세계 7개 지역에서 대구까지 레이스를 펼친다. 참가자는 뉴욕, 베를린 등 전 세계 7개 도시 중 3개 구간을 선택, 키보드·터치 버튼을 통해 대구까지 달려오는 미션을 수행한다. 게임 중 달리기뿐 만 아니라 허들, 높이뛰기, 장대높이뛰기 등 다양한 육상 종목들을 미션으로 체험할 수 있다.

2단계는 ‘대구 결승 레이스’로 대구의 동성로, 동화사, 삼성 홍보관 ‘삼성 스마트 스타디움’을 거쳐 대구스타디움으로 들어오는 코스. 지정 장소에 도착해 미션을 수행할 경우 360도 거리뷰로 전환돼 개최지 대구의 다양한 관광명소를 자연스럽게 소개한다.

특히 게임 시작 시 페이스북 계정을 등록하면 게임 배경 화면으로 페이스북 친구들의 사진을 감상하며 레이스를 즐길 수 있고, 삼성 스마트 스타디움 미션에서 이번 대회의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본인 페이스북 담벼락에 글이 올라가는 등 소셜 미디어와 연동한 인터랙티브 요소가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게임 순위는 대회 폐막일인 오는 9월4일까지 레이스를 완주한 속도를 환산한 점수와 게임 중 획득한 메달 점수, 다양한 육상 경기 미션 점수 등을 합산해 정해진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실제로 세계일주를 할 수 있는 월드 투어 항공권이 주어지며, 이 밖에도 스마트 TV, 노트북, 갤럭시탭 등 삼성전자의 다양한 스마트 제품들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이번 게임은 삼성전자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후원 캠페인 공식 사이트를 통해 PC로 즐길 수 있으며, 캠페인 모바일 웹사이트과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삼성 앱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아 모바일로도 참여 할 수 있다.

삼성전자 권계현 상무는 “국내에선 육상 경기가 비인기 스포츠에 머물고 있지만,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와 삼성 스마트 레이스를 통해 육상이 보다 새롭고 재미있게 다가섰으면 한다”며 “스마트 기술을 통해 한계에 도전하는 육상 본연의 가치와 개최지 대구의 매력을 전 세계 스포츠 팬들과 함께 나누는데 삼성이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