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이 황진이의 모델인 하지원을 기용한 CF로 차 음료 ‘옥수수 수염차’의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사진]‘선이 고운 절세가인 광동 옥수수 수염차’라는 이름의 이 음료는 광동제약이 한방에서 이뇨작용과 부기제거에 효능이 있다는 옥수수 수염으로 만든 음료로 지난 9월에 출시 이후 지금까지 350만병 이상이 팔렸다.
광동제약은 최근 이 제품의 TV광고를 ‘황진이’의 모델인 하지원을 기용한 CF를 제작, 주요 TV프로그램을 통해 방영하고 있는데 이 광고에서 여성들의 미의 기준인 ‘고운 얼굴선’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광고의 배경을 드라마 황진이의 푸티지(footage: 촬영필름)을 그대로 활용해 제작했기 때문에 적은 광고 물량에도 불구하고 드라마의 인기에 따라 광고 주목률 또한 높아졌다는 설명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 제품의 브랜드 사이트(www.oksusutea.com)를 별도로 제작해 황진이를 활용한 BE(Branded Entertainment)마케팅도 활발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