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프리보드기업협회’ 후원 도전정신 갖춘 젊은이들 모여라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 개최

송은영 기자 기자  2011.08.09 13:34:5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지난해 7월 페이스북에 개설된 ‘스타트업, 페이스북 엔젤 투자 클럽(운영자 박진만)은 글로벌 스타트업의 육성을 위해 선배 벤처기업인들과 엔젤 투자자들이 함께 참여해 네트워킹을 하는 “제 2회 글로벌 벤처 스타트업 네트워크 파티”를 오는 16일 논현동 플래툰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엔젤클럽, 온오프믹스, 리업, Afterabc 등 7개의 스타트업 기업들이 공동 주관하고 벤처기업협회 및 프리보드기업협회가 후원한 행사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는 스타트업들에게 절실한 문제인 투자유치와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스타트업 자금 유치를 위한 소셜 펀드레이징 행사, 기업가치를 가상공간에서 투자할 수 있는 엔젤 모의투자 게임 및 해외 벤처캐피털리스트와의 화상 발표대회가 준비돼 있으며 자사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데모 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주요 참여 연사로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벤처캐피털리스트 브래드 펠드가 “초기 단계의 기업가로써 성공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화상 연설을 할 예정이며, 한국벤처 1세대 대표 초대 벤처기업협회장인 이민화 회장과 글로벌 중견 벤처 포럼을 이끌고 있는 남민우 회장이 기업가 정신과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 전략 등에 관해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총괄 진행하는 엔젤클럽 김광식 대표는 “아직 대한민국 스타트업과 엔젤투사에 대한 관심과 준비가 부족하지만 우리와 같은 작은 시도들이 조금씩 대한민국의 벤처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국내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과 자금 유치에 힘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사전 참여 접수는 이벤트 전문 플랫폼 회상인 온오프믹스 폼페이지(http://onoffmix.com/event/3470)에서 15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 보충문의: 엔젤클럽 김광식 대표(010-3487-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