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풀무원식품이 지난해 말 출시한 일본식 튀긴 두부 ‘고소아게’가 최근 가파른 판매 성장률을 보이며 7월 중순 누적판매 30만모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풀무원식품의 튀긴 두부 '고소아게'. |
이 같은 ‘고소아게’는 일본의 아게도후와 유사한 형태로 일본에서는 대중적인 음식이지만 국내 소비자에게는 익숙하지 않아 출시 초기 월 2만모 정도 판매되는 등 기대 이하의 실적을 보였다.
이에 풀무원식품은 ‘고소아게’가 찌개와 잘 어울린다는 점에 착안해 김치찌개, 부대찌개 등 한식 메뉴와 궁합을 맞춰 소비자 시식 체험 마케팅을 펼쳤다. 그 결과 입소문을 타고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누적 판매수량 30만모 중 7월 한 달 동안에만 연초대비 4배 증가한 11만모가 판매됐다. 이 같은 추세대로라면 당초 목표였던 연간 매출 50억원을 뛰어넘어 100억원 달성도 무난할 것으로 풀무원측은 내다보고 있다.
풀무원식품 두부사업부 신상훈 PM은 “‘고소아게’가 이마트 등 대형 할인점에서만 판매 중이고 아직 SSM(기업형 슈퍼마켓)이나 개인소매점에 입점되지 않았는데도 기대 이상의 판매가 일어나고 있다”며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맞춰 새로운 수요를 이끌어 낼 다양한 두부를 개발해 전체 두부시장을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