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롯데시네마는 8월 11일 광주 서구 프리미엄 아울렛 6층에 롯데시네마 상무관을 개관한다. 상무관은 총 10개관2,154석의 규모로 광주 중심상권 내에 위치해 있으며 1호선 상무역 3,4번 출구와 가까워 교통이 편리하다. 또한 인근에 5.15 기념공원, 광주시청, 롯데마트 등이 있어 찾아가기도 쉽다.
이번에 상무관이 입점할 광주 프리미엄 아울렛 건물은 영캐주얼 브랜드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화를 주로 보러 오는 관객층인 젊은 세대들이 밀집하는 곳이다. 프리미엄 아울렛에 방문하는 고객들이 영화관 관객으로 유입될 가능성이 높아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광주광역시 최고의 주거지역인 상무지구는 최근 급격한 상권 확장이 이루어지고 있는 곳이다. 2000년부터 현재까지 롯데시네마는 롯데백화점 광주점에 광주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상무관 오픈을 통해 광주 지역에서의 더욱 큰 영향력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에는 광주 수완지구에 영화관을 추가적으로 오픈할 예정에 있어, 발전 가능성이 큰 지역을 중심으로 사이트를 확장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상무관이 새로이 문을 열게 되면서 롯데시네마는 71개 영화관 510개의 스크린을 보유하게 되었다. 올해 4월에는 부천관, 6월에는 씨티관 등을 오픈하면서 2011년에는 더욱 적극적으로 사이트를 늘려 나갈 계획이다. 롯데시네마는 앞으로도 국내와 해외를 걸쳐 영화관 진출에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