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홈플러스(회장 이승한)가 ‘토종닭백숙’ (사진)간편식을 8일 출시했다.
이번 출시된 ‘토종닭백숙’은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품질 좋은 여름 보양식을 제공하고, FTA 이후 유럽, 미국 시장에 대한 국내 토종닭 보급 확산 및 브랜드 제고에 기여하고자 홈플러스와 한국토종닭협회가 6개월간 공동기획한 상품이다.
이에 홈플러스는 가정에서도 손쉽게 토종닭 본연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도록 삼계탕 공정에 고온고압의 스팀공정을 추가했다. 토종닭백숙 고유의 진한 국물 맛을 살리기 위해 향미가 강하지 않은 국내산 한약재만을 써 상품을 개발했다.
또한 한국토종닭협회가 엄선한 정읍, 김제, 고창 등 전라북도 청정지역의 ‘한닭 인증 양계농장’에서 철저한 위생 및 방역시스템을 통해 기른 토종닭만을 사용했다. 간편식 주 구매층인 싱글족과 소가족들을 위해 2인 정도가 먹기에 적당한 550~600g 크기의 토종닭을 선별해 상품화했다.
국내 첫 출시되는 토종닭 간편식 상품인 만큼 포장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한국의고풍스러운 멋을 살린 브라운 계열로 디자인해 전통적인 느낌을 재현하고 포장지에 손잡이를 달아 선물로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모든 포장에서는 우리 토종닭임을 증명해주는 ‘한닭’ 인증마크가 찍혀있다.
토종닭(550~600g) 한 마리, 엄나무, 마늘, 생율, 대추, 찹쌀, 육수 등 총 1.2kg 중량으로 구성, 전자레인지 또는 끓는 물에 3~5분 가량 데우면 취식할 수 있으며, 전국 홈플러스 123개 점포에서 개당 1만5000원에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