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8일, (재)충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설기환)과 건전한 게임이용문화 조성 및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한빛소프트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은 천안 e-Sports 문화축제 협력, 건전한 게임이용문화 조성, 게임산업 정보교류, 각종 관련 전시회와 워크숍,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사업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오는 10월 열리는 ‘2011 천안 e-Sports 문화축제’의 ‘e천안 스쿨리그’는 영어교육용 기능성게임인 ‘오디션잉글리시’를 정식 종목으로 채택하여, 학생들이 즐기면서 영어학습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할 뿐만 아니라 건전한 게임 이용문화 조성에도 일조 한다는 계획이다.
(재)충남문화산업진흥원 설기환 원장은 “금번 협약을 통하여, 지역의 건전한 게임 이용문화 조성과 산업 활성화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며,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디션 잉글리시 개발을 맡고 있는 하창현 PD는“범람하는 영어 학습 시장에서 오디션 잉글리시는 오디션이라는 전세계적으로 친숙한 게임 속 캐릭터와 대화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하는 것이 최대 장점” 이라면서 “영어공부에 왕도가 없듯이 오디션 잉글리시의 개발 역시 꾸준하게 진행하여 전국민이 가지고 있는 영어 스트레스를 재미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해소해 나가면서 게임에 대한 인식도 제고하고 싶다”고 말했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오디션 잉글리시>는 이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로부터 ‘GS(Good Software)인증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로부터 이러닝품질인증을 획득하여 그 우수성을 입증 받은 게임으로 최근에는 다양한 시나리오 전개가 가능한 하나쇼와 일부 보여지는 이미지를 영어 단어로 풀어나가는 저요저요 퀴즈 등을 업데이트 하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