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남을 돕기 위해 100만원이 주어진다면 어떻게 사용하시겠어요?”
‘오프라 윈프리’가 28일, 야후!의 문답식 지식검색 서비스 ‘야후!앤서스(Yahoo! Answers)’를 통해 누리꾼들에게 질문을 던졌다.
![]() |
||
야후!코리아(www.yahoo.co.kr)는 야후 닷컴이 작년 말부터 릴레이로 진행 중인 유명인사 지식검색 이벤트에 영국, 스페인, 인도, 캐나다 등 총 7개국 글로벌 야후!와 함께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본 이벤트는 야후!가 각계 유명인사들을 초청해 질문을 남기면 네티즌들이 답변을 올리는 것. 그 동안 야후!는 물리학자 ‘호킹 박사’, 부동산 재벌 ‘도널드 프럼프’, ‘앨 고어’ 전 미국 부통령 등 유명인사를 초청해 ‘야후!앤서스’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한국 유저들은 야후!지식검색 (http://ks.yahoo.co.kr)의 글로벌 지식검색 이벤트 코너에서 ‘오프라 윈프리’가 올린 “남을 돕기 위해 100만원이 주어진다면 어떻게 사용하시겠어요? 그 이유는?” 질문에 오는 12월 1일까지 직접 답변을 남길 수 있다.
야후!코리아는 우수한 답변을 남기는 글로벌 지식리더 5명을 1차 선정해 야후 닷컴에 번역된 답변을 제공한다. 야후!는 각 나라에서 전달된 답변 중 ‘오프라 윈프리’와 협의해 가장 현명한 대답 6~10개를 골라 게시하며 이 가운데 최종 글로벌 지식왕 1명을 선정해 전 세계 네티즌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오프라 윈프리에 이은 글로벌 지식검색 질문자로는 헐리우드 스타로 두터운 한국팬을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한국에 개봉한 ‘디파티드’(Departed)의 주연 영화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