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야후!글로벌 지식검색 이벤트

오프라윈프리’ 네티즌과 질의응답

박광선 기자 기자  2006.11.28 09:10: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남을 돕기 위해 100만원이 주어진다면 어떻게 사용하시겠어요?”

 ‘오프라 윈프리’가 28일, 야후!의 문답식 지식검색 서비스 ‘야후!앤서스(Yahoo! Answers)’를 통해 누리꾼들에게 질문을 던졌다.
   

 야후!코리아(www.yahoo.co.kr)는 야후 닷컴이 작년 말부터 릴레이로 진행 중인 유명인사 지식검색 이벤트에 영국, 스페인, 인도, 캐나다 등 총 7개국 글로벌 야후!와 함께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본 이벤트는 야후!가 각계 유명인사들을 초청해 질문을 남기면 네티즌들이 답변을 올리는 것. 그 동안 야후!는 물리학자 ‘호킹 박사’, 부동산 재벌 ‘도널드 프럼프’, ‘앨 고어’ 전 미국 부통령 등 유명인사를 초청해 ‘야후!앤서스’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한국 유저들은 야후!지식검색 (http://ks.yahoo.co.kr)의 글로벌 지식검색 이벤트 코너에서 ‘오프라 윈프리’가 올린 “남을 돕기 위해 100만원이 주어진다면 어떻게 사용하시겠어요? 그 이유는?” 질문에 오는 12월 1일까지 직접 답변을 남길 수 있다.

 야후!코리아는 우수한 답변을 남기는 글로벌 지식리더 5명을 1차 선정해 야후 닷컴에 번역된 답변을 제공한다. 야후!는 각 나라에서 전달된 답변 중 ‘오프라 윈프리’와 협의해 가장 현명한 대답 6~10개를 골라 게시하며 이 가운데 최종 글로벌 지식왕 1명을 선정해 전 세계 네티즌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오프라 윈프리에 이은 글로벌 지식검색 질문자로는 헐리우드 스타로 두터운 한국팬을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한국에 개봉한 ‘디파티드’(Departed)의 주연 영화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