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카라,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 홍보대사 선정

김현경 기자 기자  2011.08.08 09:11:5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위원장 신동빈)는 최근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K-POP을 활용,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커버댄스를 주제로 한 “한국방문의해 기념 2011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을 전 세계적으로 개최한다.

또한, 한류스타로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카라’를 K-POP 커버댄스페스티벌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오는 10일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19층)에서 위촉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카라는 한류 사랑에 대한 보답의 일환으로 K-POP 커버댄스페스티벌 홍보대사로서 해외에 있는 한류 팬들이 한국을 방한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나설 계획이며 9월 11일에 열리는 커버댄스페스티벌 일본지역 본선(동경 스튜디오 코스트)에 심사위원으로서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한국방문의해 기념 2011 K-POP 커버댄스페스티벌’은 오는 9월 3일LA(미국)를 시작으로 모스크바(러시아), 상파울루(브라질), 동경(일본), 방콕(태국), 서울(한국) 등에서의 2차 본선 진행을 확정했으며 유럽 및 타 국가에서의 본선도 추가로 고려중이다.

이를 통해 선발된 각국의 우수참가자들을 한국으로 초청하여 경상북도 경주에서 3차 최종 결선을 치를 예정이다.

결선 참가자들에게는 문화공연 관람 및 한류스타와의 만남, 신라천년고도 경주 관광의 기회가 제공되며 결선 우승자는 한류드림콘서트(경주) 무대에서 공연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