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지난 12년간 국내 스타벅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음료는 ‘카페 아메리카노’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지난 1999년 7월27일 1호점인 이대점 오픈 이래 12년간의 음료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판매된 음료는 약 6400만잔이 판매된 ‘카페 아메리카노’라고 4일 밝혔다.
스타벅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카페 아메리카노'와 '에스프레소 로스트'. |
이어 2위부터 5위까지 상위 판매 음료 모두가 커피 음료로, 2위는 약 5600만잔이 판매된 ‘카페 라떼’다. 3위는 3000만잔이 판매된 ‘카라멜 마끼아또’, 4위는 2100만잔 판매된 ‘카페 모카’, 5위는 1700만잔 판매된 ‘오늘의 커피’였다.
비커피 음료로는 ‘그린 티 프라푸치노’와 ‘시그니처 초콜릿’이 각각 940만잔, 740만잔 판매됐다. 또 ‘차이 티 라떼’는 410만잔, ‘초콜릿 크림 프라푸치노’는 210만잔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 커피 원두(250g 봉지 기준) 판매량 분석에서는 6만6000봉지가 판매된 ‘에스프레소 로스트’가 가장 인기가 많았다. 이어 ‘하우스 블렌드’(5만4000봉지), ‘콜롬비아 나리노 수프리모’(2만8000봉지)가 뒤를 이었다.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공정무역 인증 원두인 ‘카페 에스티마 블렌드’의 경우 지난 1년간 7900봉지가 판매되는 등 공정무역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