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카페·면·주점 프랜차이즈 설명회 ‘한 자리에’

8월 한 달간 예비창업자 대상 가맹사업 설명회 ‘다양’

조민경 기자 기자  2011.08.02 18:54:5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조선이공대학 프랜차이즈 서비스창업과는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대학생과 예비창업자 등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성공창업패키지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교육에는 청년창업 아이템 발굴 요령, 상표특허 및 지적재산권, 중소기업 지원시책과 청년창업, 1인 창조기업 업체 탐방 및 성공사례, SNS를 활용한 마케팅, 디자인마케팅 등을 유용한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인터넷 카페를 이용한 커뮤니티구성 및 창업에 대한 상담도 진행된다. 교육을 수료한 예비창업자에게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최고 5000만원을 신용도에 따라 우선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조선이공대학의 창업패키지 교육 뿐 아니라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사업설명회도 8월 한 달간 이어진다. 

◆샌드위치∙와플 카페 창업

웰빙 콘샌드위치&커피전문점 ‘모스트’는 오는 5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모스트는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웰빙 콘샌드위치와 샐러드를 전면에 내세운, 카페 창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모스트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의 쫄깃한 빵에 샐러드를 담아준다. 모스트는 도우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빵 자동기계를 개발해 특허출원했다. 이 기계에 생지를 넣으면 약 15초 만에 쫄깃쫄깃한 콘 모양 도우로 구워진다. 즉석에서 굽기 때문에 도우 맛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쌀로 만든 와플 카페 ‘와플킹’도 오는 5일 경기도 고양시 본사 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창업 트랜드와 정보를 공유하고 창업아이템으로써 와플킹의 특장점과 브랜드 콘셉트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와플킹은 100% 국내산 쌀만 이용해 와플을 만들고 있다. 또 설탕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순식물성 생크림만 사용해 칼로리를 30% 이상 낮춰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고객들이 즐겨 찾고 있다.

◆짬뽕∙국수 등 면 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

중식전문프랜차이즈 (주)아시안푸드가 운영하는 짬뽕전문점 상하이짬뽕은 오는 10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달인 김병만을 메인모델로 내세운 상하이짬뽕은 ‘짬뽕의 달인’이라는 새로운 칭호를 얻으며 활발하게 가맹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상하이짬뽕 창업비용은 50㎡ 매장을 기준으로 점포비용을 제외하고 가맹비와 인테리어 등을 포함해 5000만원 수준이다.

퓨전국수전문점 셰프의 국수전은 11일 본사 셰프 아카데미에서 사업설명회를 연다. 셰프의 국수전은 SBS 스타킹에서 와규불초밥을 선보인 최인선 셰프가 메뉴 개발을 담당하고 있어 독특한 메뉴가 특징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브랜드 소개와 국수 시장 분석, 성공노하우를 주제로 한 강의에 이어 개별상담과 가맹점 탐방 순서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점 창업, 직접 체험해보는 사업설명회

해산물 주점 ‘버들골이야기’ 오는 5일 예비창업자들이 직접 조리하고 매장에서 현장 실습을 체험해볼 수 있는 사업설명회를 연다.

버들골이야기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도록 여러 창업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한 독특한 요리가 특징인 정성버전에 이어 최근에는 젊은층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닭발, 제육볶음 등의 메뉴를 새롭게 추가한 인생버전을 선보이고 있다.

홍합탕 무한리필 주점 ‘홍가’ 오는 25일 창업시장 전망, 장사 노하우, 실제 매장 탐방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홍가는 전국 120여개의 가맹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홍합을 메인 식재료로 선택하고 이를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홍가 매장은 간판부터가 홍합 모양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하다. 매장 내부는 전등부터 메뉴판까지 홍합모양이다. 하나부터 열까지 홍합에만 집중해 전문성을 이끌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