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 보성군 정보화 농군 육성 앞장

장철호 기자 기자  2011.08.02 17:53:09

기사프린트

   
정보화교육을 받고 있는 보성군 농민들.
[프라임경제] 전남 보성군(군수 정종해)은 농업정보화로 잘사는 농업.농촌.농민을 위해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사이버농업인 정보화교육'을 실시했다.

보성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열린 이번 교육에는 관심있는 농민들이 대거 참석, 교육 열기가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2일 보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임동식)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낮에는 농사일로 바쁜 농업인들을 배려하여 저녁6시부터 8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사이버농업인 30여명을 대상으로 추진했다.

노동초등학교 김혜연 전산교사를 초빙해 블로그 개설에서부터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무비메이커를 활용한 동영상 제작 등 블로그를 통한 농산물 마케팅기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김 모 씨는 “농사를 잘 지어놓고도 그동안 제 값을 받지 못해 속상할 때가 많았다. 이번 기회에 컴퓨터를 배워 전자상거래를 도입해서 억대농업인의 꿈을 이루고 싶다”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정보화교육을 추가로 개설해 달라는 농업인들의 요청이 많아 농산물 전자상거래로 농산물 홍보 및 판매, 고객관리 등으로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오는 8월 22일부터 정보화교육 운영할 계획이다. 문의 및 접수는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계(850-571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