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시 월곡초, '리더십 꿈찾기 학습 캠프' 성료

장성 용매골 대화 레져…2~6학년 40명 대상

김성태 기자 기자  2011.08.01 17:30:41

기사프린트

   
월곡초등학교의 '리더십 꿈찾기 학습캠프'가 지난달 28일 장성 용매골 대화레저에서 실시된 가운데 '꿈을 찾고 비전을 찾아 떠난 여행'이라는 주제로 교사와 학생들이 팀별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프라임경제] 광주 광산구 월곡초등학교(교장 박봉현)는 지난달 27~28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글로벌 리더십 꿈찾기 학습캠프'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학력향상 프로그램의 일환인 이번 캠프는 2~6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나의 성격과 잠재능력 발견'을 주제로 장성 용매골 대화관광레저에서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기초학력이 미달한 학생들의 학습 외적 요소를 파악, 다양하고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전문적인 프로그램학습법을 통한 교육 수준의 단계별 향상으로 흥미를 느끼며,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일정을 소화했다.

'꿈을 찾고 비전을 찾아 떠난 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을 다시 한번 정리해 보는 시간이 됐다.

특히 조별 Team Work의 중요성을 인식 시키기 위한 팀별 댄스 대회에 이어 펼쳐진 한여름밤의 캠프파이어 시간에는 타오르는 장작불을 보며 옆 친구와 자연스럽게 친구가 되고, 자신의 내면에 감춰졌던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색다른 경험으로 리더십을 향상하는 계기가 됐다.

월곡초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능동적인 학습태도와 학습에 대한 성취의욕을 북돋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캠프에 참가한 한 여학생은 “지금까지 잊고 있었던 꿈을 찾게 되어서 기쁘고 꿈을 향해 한걸음 다가간 것 같다"며 "앞으로 꿈을 위해 노력하고 이런 기회가 다시 온다면 또 한번 캠프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봉현 교장은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창의력을 신장하고 인성을 개발해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된 만큼 방학이 끝난 후에는 보다 성장된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