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파인테크닉스 LED 등기구 12종 환경인증 획득

납·카드뮴·수은 등 유해물질 없는 친환경 제품 평가

나원재 기자 기자  2011.08.01 12:18: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조명 전문기업 ㈜파인테크닉스(대표 최정혁, www.finetechnix.com)가 자사의 LED 등기구 12종이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마크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환경마크 인증은 친환경적이며 품질과 성능이 우수한 제품에 대해 환경마크를 표시하도록 하는 국가공인 인증으로 납, 카드뮴, 수은 등 6대 유해물질이 거의 함유되지 않은 제품에게만 주어진다.

이번 인증을 획득한 파인테크닉스의 면조명 8종, 다운라이트 4종은 모두 일반 조명 대비 최대 70% 이상 전기료를 절감 할 수 있으며 이산화탄소 감축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친환경제품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아파트, 사무실, 관공서 등에서 사용되는 LED면조명은 기존 형광등보다 훨씬 효율이 높고 수명도 6배나 길어, 유지관리 비용이 현저히 줄어든다. 또, 원터치 후크(One –Touch Hook)방식으로 시공·설치가 간편하여 S-Oil, 헌법재판소 등이 이번 환경마크 인증을 획득한 제품을 설치한 바 있다.

파인테크닉스 LED 사업부문 은희문 대표는 “제품 품질뿐만 아니라 건강과 환경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발맞춰 친환경 제품 개발에도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며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추가적으로 인증을 획득해 친환경 제품 구매를 의무화한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LED조명 공급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까지 환경마크를 획득한 파인테크닉스의 LED 등기구 제품 4종은 녹색장터(http://shop.greenproduct.go.kr)를 통해 관공서 및 일반 고객들에게 판매되고 있으며 이번 인증을 획득한 LED 등기구 12종 역시 향후 녹색장터에서 판매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