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다음 키즈짱, 유아 애니메이션 ‘구름빵·우당탕탕 아이쿠’ 서비스

친숙한 교육 내용 통해 상상력 및 창의력 등 높이는 콘텐츠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8.01 10:16:39

기사프린트

   
다음 어린이 포털 키즈짱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안전교육에 도움이 되는 유아 애니메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라임경제] 다음 어린이 포털 키즈짱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안전교육에 도움이 되는 유아 애니메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음 키즈짱 ‘팡팡동영상’은 친숙하고 재미있는 내용을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일깨워주는 애니메이션 ‘구름빵’과 어린이들이 일상 속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안전 교육에 도움이 되는 애니메이션 ‘우당탕탕 아이쿠’를 제공한다.

구름빵은 YMCA선정 좋은방송 대상 우수상에 선정된 애니메이션으로, 사랑스러운 고양이 홍비, 생명력이 넘치는 홍시의 친구와 이웃을 돕는 따뜻한 마음과 재미있고 다채로운 모험을 그린 내용으로 어린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일깨워준다.

이 애니메이션은 일상 속에서 쉽게 떠올릴 만한 것에서부터, 한 편의 동화 같은 것까지 다양하고 흥미로운 내용 구성돼 있어 아이들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다.

우당탕탕 아이쿠는 지난해 콘텐츠어워드 애니메이션부문 대상 수상, EBS 시청률 1위, EBS블로그의 에듀테인먼트 투표에서 엄마들 사이에 1위를 한 애니메이션으로 기본 생활 습관부터 유괴예방, 교통안전, 생활 안전까지 다뤄 어린이들에게 체계적으로 안전 교육을 시킬 수 있다. 이 애니메이션은 아이 혼자 보는 것 보다 같이 이야기를 하며 보면 교육적인 효과를 더 많이 얻을 수 있다.

다음 이준걸 에듀테인먼트 기획팀장은 “다음 키즈장은 아이들이 즐겁고 유익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유아 애니메이션을 제공한다”며 “키즈짱이 아이들의 연령 및 수준에 맞춰 학습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 만큼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친숙하게 많은 교육 내용을 접하고 상상력, 창의력 등을 키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 포털 다음 키즈짱은 ‘안전하고 유익한 어린이 놀이 포털’이란 슬로건 아래 교과학습, 숙제백과, 자연박물관 등 어린이 학습을 포함한 게임, 유아, 재미 등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